한국일보

핼로윈 “공포를 즐기세요”… 만인의 축제로

2007-10-19 (금)
크게 작게
LA 주변에서 열리는 이색적인 행사 안내

핼로윈은 어른 아이 구분 없이 누구나 들뜨고 흥분되는 날이다. 공식 휴일은 아니지만 왠지 느긋해지고, 풍성한 음식과 놀이 속에서 바쁜 일상을 접고 조금 즐겨보고 싶다는 바람이 생겨나게 된다. 수확의 계절 가을부터 한해를 마감하는 연말까지를 할러데이 시즌으로 잡을 때 핼로윈은 모든 축제의 기점이 될 수 있기 때문. 그런 핼로윈을 맞아 예년과 조금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시도하는 의미에서 독특한 행사들을 알아본다.

애완견 커스튬 콘테스트
애완견과 함께 핼로윈을 즐긴다는 의미와 재미있는 복장으로 애완견을 뽐내는 측면에서 최근 수년 사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행사이다.
가장 널리 알려진 이벤트는 애완견 보호단체 오트 더그(Haute Dog)에서 개최하는 애완견 핼로윈 퍼레이드. 올해로 7회째를 맞아 10월28일 오후 2시30분부터 한 시간 롱비치 리빙스턴 팍에서 펼쳐진다. 지난해 무려 550마리 개가 참가하여 1만달러의 애완동물 보호기금을 만든 것으로 미루어 올해도 비슷한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퍼레이드와 더불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애완견 입양행사와 오후 4시30분 어린이 커스튬 대회 등도 열릴 예정.
입장은 무료이며, 애완견 퍼레이드 참가비는 10달러. 자세한 내용은 www.hautedogs.org에서 볼 수 있다.


HSPACE=5

수퍼맨 커스튬을 차려입은 강아지가 핼로윈 애완견 행사에 참가한 모습.

한편, 애완견이 유난히 많이 모여 있는 웨스트LA에서는 10월 한달 동안 공원에서 열리는 행사마다 소규모 애완견 커스튬 콘테스트가 열리는데, 그 중에서 주목할 만한 곳이 배링턴 개 공원(Barrington Dog Park, 333 S. Barrington Ave. LA)에서 열리는 바우와우윈 (BowWowWeen).
오픈페어 형태로 다양한 애완견 관련물품 판매, 사진 촬영,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 페이스페인팅, 엔터테인먼트와 음식이 펼쳐지고, 애완견 커스튬 대회 및 퍼레이드가 피날레를 장식한다.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4시. 입장은 무료. 문의는 LA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담당국 1-888-527-2757.

HSPACE=5

핼로윈을 맞아 엘비스 프레슬리 의상을 갖춰 입은 강아지.

핼로윈 캠프 아웃
LA 자연사 박물관 주재로 라브레아 타르 핏 페이지 뮤지엄(Page Museum at the La Brea Tar Pits)에서 열리는 가족 오버나이트 프로그램이다.
10월26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인 27일 오전 9시까지 계속되는데, 5세 이상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박물관 특별 투어, 핼로윈 관련 크래프트 만들기, 타르 핏 정원에서 ‘트릭 오어 트릿’ 등의 액티비티에 참여하게 된다. 밤참과 아침식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준비물은 커스튬 복장, 슬리핑 백 또는 에어 매트리스, 플래시라이트.
타르 핏에서 열리는 캠핑 프로그램은 내년 봄 스케줄이 꽉 차 있을 정도로 인기 있기 때문에 핼로윈 특별 캠프 아웃도 최대한 빨리 예약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가격은 뮤지엄 멤버 40달러, 비멤버 45달러. 예약전화 (213)763-ED4U, www. nhm.org.

HSPACE=5

10월 중순부터 핼로윈까지 거의 주말마다 곳곳에서 열리는 행사에 꼬마 친구들이 커스튬을 갖춰 입고 나섰다.

헤들리스 호스맨 디너 트레인(Headless Horseman Dinner Train)
워싱턴 어빙의 단편소설 ‘레전드 오브 슬리피 할로’에 등장하는 ‘머리 없는 기수 헤들리스 호스맨’을 찾는 핼로윈 디너 트레인 행사가 필모어 앤드 웨스턴 레일웨이 컴퍼니(Fillmore and Western Railway Co.)에서 열린다.
구식 빈티지 기차에 올라 외딴 펌킨 밭을 찾아가는데, 그 곳에서 전설처럼 사라졌다는 ‘머리 없는 기수’를 찾는 내용으로, 관객 참여형식으로 진행된다. 머더 미스터리 극장 같은 일반 관객 참여 디너 디어터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다소 내용이 복잡하고 성인용인데 비해, 이 행사는 연극적인 면은 많지 않아도 온 가족이 즐기도록 마련된 만큼 어린이들이 기차를 타면서 재미있게 핼로윈을 보낼 수 있다. ‘슬리피 할로’ 소설의 배경인 1800년대 커스튬을 갖춰 입고 가면 더욱 핼로윈 분위기에 젖을 수 있을 것.
일시는 10월17, 19, 21, 26, 28일 저녁. 탑승은 6시45분부터이며, 기차가 7시에 출발해서 9시 30분께 돌아온다.
식사는 바비큐 비프, 닭고기, 감자 샐러드, 빵, 콩 등이 서브되며, 가격은 성인 40달러, 어린이 4~12세 26달러, 1~3세 20달러. 커스튬 차림은 대환영이다.
문의 (805)524-2546, fwry.com.

HSPACE=5

핼로윈을 맞아 ‘헤들리스 호스맨을 찾는 디너 트레인’ 행사를 갖는 필모어 앤드 웨스턴 레일웨이사의 기차.


핼로윈 스토리텔링
패사디나 인근 유명 서점인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에서 3년 전부터 실시하는 인터액티브 귀신 이야기 시간.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유령의 집으로 장식된 서점에서 캠프 사이트처럼 모닥불 주변에 둘러앉아 스모어를 만들어 먹고 노래와 놀이를 즐기다가, 미리 마련된 슬리핑백과 담요를 둘러싸고 이야기꾼들이 펼치는 핼로윈의 세계로 빠져드는 행사이다. 화려한 파티나 축제도 좋지만, 이따금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핼로윈을 만끽해 보는 것도 인상적인 경험.
모든 참가 어린이는 부모가 동반해야 하고, 플래시라이트는 필수. 인원이 빨리 차는 편이어서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비용은 어린이당 3달러.
문의 (818)248-9668, 또는 http:// onceupona.com.
한편,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웨스트LA의 유명 어린이 서점 ‘칠드런스 북월드’(Children’s Book World)에서도 핼로윈 스토리텔링 시간이 열린다. 배우, 가수 겸 전문 스토리텔러인 존 리드(Jon Reed)가 어린 꼬마들을 대상으로 무섭지 않은 핼로윈 이야기를 모아 재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3세 이상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 (310)559-BOOK
www.childrensbookworld.com.

HSPACE=5

강아지 인형에 핼로윈 복장과 트릿 백을 갖춘 모습.

동물원 핼로윈 행사(Boo at the Zoo)
핼로윈 때면 놀이공원을 비롯하여 아이들이 갈 만한 곳에서는 어디든지 특별행사를 갖지만, LA 동물원 및 식물원(LA Zoo & Botanical Gardens)은 자연 속에서 동물들과 함께하는 특별함 때문에 유난히 가을 정서가 물씬 풍기는 것으로 꼽힌다.
27일과 28일 주말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장하며, 동물원 전체와 식물원 일부가 지역별로 특정 핼로윈 주제에 따라 장식되며, 다양한 퍼포먼스, 음악, 음식, 놀거리, 크래프트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입장권은 성인 10달러, 2~12세 5달러. 문의 (323)644-4200, www. lazoo.org.

HSPACE=5

LA 동물원의 핼로윈 행사에서 많은 가족이 펌킨 카빙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핼로윈에 관한 재미난 상식

▲미국의 핼로윈 풍습은 19세기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이민자들이 ‘만성일’(All Saints Eve)을 기념하는 파티를 벌이면서 시작되어, 18세기에는 풍성한 추수 음식과 함께 아이들 위주로 사과 따먹기, 미래의 배우자 점치기 등의 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현대식 핼로윈은 20세기에 들어서 카드 및 실내장식 회사들이 핼로윈을 상품화함으로써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05~1915년에는 핼로윈 카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후 종이로 만든 장식과 1930년대부터 커스튬 및 마스크가 상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꼬마들에게 캔디를 나누어주는 ‘트릭 오어 트릿’은 1950년대에 들어서 시작된 풍습이다.
▲핼로윈은 크리스마스, 어머니날, 밸런타인스 데이, 이스터, 아버지날 다음으로 미국에서 여섯번째 큰 할러데이로 알려져 있다.
▲내셔널 컨펙셔너스협회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성인의 80%가 핼로윈 밤에 집에서 캔디를 나누어주며, 어린이 중 93%가 ‘트릭 오어 트릿’을 나간다고 한다.

HSPACE=5

핼로윈 때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중 하나인 ‘레전드 오브 슬리피 할로’의 등장인물 ‘헤들리스 호스맨’. 동부의 히스토릭 허드슨 밸리 관광 때 볼 수 있는 광경이다.

핼로윈 뮤지컬 및 쇼

어린이를 위한 연극 및 뮤지컬 공연장들에서 다양한 핼로윈 쇼가 준비되었다.

▲샌퍼낸도 밸리의 파티크리에이션스 LA에서는 20일부터 28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3~8세를 위한 뮤지컬 마술 인형극 ‘키들 카루스 핼로윈 어드벤처’(Kiddle Karoo’s Halloween Adventure)를 스튜디오 시티의 투 로즈 디어터(Two Roads Theatre)에서 올린다.
성인 10달러, 어린이 8달러.
문의 (818)760-3351
www.PartyCreationsLA.com
▲버블검 플레이하우스에서는 11월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0~7세 꼬마 친구들을 위한 인터액티브 쇼 ‘퍼즐링 프레디커먼트 오브 퍼시벌 펌킨’(Puzzling Predicament of Percival Pumpkin)을 공연한다. 장소는 샌퍼낸도 밸리의 화이트파이어 디어터(Whitefire Theatre).
성인 및 어린이 12달러.
문의 (310)285-5160
www.bubblegumplayhouse.com
▲샌타모니카 플레이하우스도 28일까지 토요일 낮 시간에 ‘앱솔루틀리 핼로윈’(Absolutely Halloween)을 공연한다.
주인공 소녀가 요술쟁이 고양이 친구를 만나 환상적인 할로스 이브 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화려한 의상과 신나는 음악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3세 이상 어린이에게 적합하며, 커스튬을 입고 가면 다음 공연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스카운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핼로윈 전 주말에는 무료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곁들여 열린다.
성인 12.50달러, 어린이 10.50달러.
문의 (310)394-9779 x2
www.SantaMonicaPlayhouse.com

고은주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