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 보트 쇼 ‘지상 외출나온 초호화 요트들’

2007-02-02 (금)
크게 작게
“보트의 모든 걸 구경하세요.”
바다가 가까운 남가주에서는 보트를 이용해 바다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바다낚시나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보트를 사볼까?”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보트에 관한 모든 것이 전시되는 LA 보트 쇼는 서부지역 최대 규모로 올해가 벌써 51회째다. 비영리 기관인 ‘남가주 해양협회(Southern California Marine Association)’가 주최하며 3일(내일)부터 11일까지 LA 컨벤션센터에서 각종 보트를 전시한다. 이 보트쇼는 2월에는 LA 컨벤션 센터를 시작으로 4월12~15일에는 애나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오렌지카운티 보트 쇼가, 6월7~10일에는 포모나 페어플렉스에서, 8월2~5일에는 샌디에고 여름 보트 쇼로 하버 아일랜드에서, 9월에는 국제 요트 및 파워 보트 쇼로 롱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각각 개최된다.

HSPACE=5

<보트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LA 보트쇼가 3일부터 11일까지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난해 LA 보트쇼에 다양한 보트가 전시돼있는 모습>

1,100개의 신형 보트가 선보이며 6피트의 소형 보트에서부터 60피트짜리 대형 요트까지 온갖 크기의 다양한 요트를 한자리에 모은 보트 박람회다. 가족용 소형 보트, 낚시를 위한 보트, 크루즈, 스키 보트, 백만장자들이 소유하는 초호화 럭서리 모터요트, 고무보트, 최신 엔진 시스템 갖춘 보트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바하코브라, DCB, 레볼루션, 노딕 등 35개 브랜드 보트들이 전시되며 200여개의 모델이 총망라된다.
또한 보트만 전시되는 것이 아니라 수상스키 장비, 웨이크보드, 보트용 액세서리, 카약 등 수상 레크리에이션과 관련된 모든 물품도 함께 전시 판매돼 수상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가볼만 하다.


3일~11일 LA 컨벤션센터 전시
35개 브랜드·200개 모델 망라
수상 레포츠 물품도 현장 판매


LA 보트 쇼는 남가주 자동차 클럽이 후원하며 보트 구입을 위한 융자와 보험 안내 등 구입 정보 부스도 마련돼 있다. 한편 웹사이트에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주중 입장료에서 3달러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얻을 수 있다

보트구입 융자 등
정보 부스도 마련

▲행사 기간 :3일~11일까지. 주중 월~금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료: 성인 10달러이며 12세 이하는 무료이다.
▲주소: LA 컨벤션센터 1201 S. Figueroa St. LA, CA (피코와 피게로아 코너)
▲문의: (714)633-7581, 888-BOAT-SHOW
▲웹사이트: www.scma.com,www. losangelesboatshow.com

HSPACE=5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보트쇼에 꼭 가볼 것을 추천한다. 최신 모델의 다양한 수상 레포츠 장비들을 구경할 수 있다>

<정이온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