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할리벗과 칙 피 프라이스

2006-07-19 (수)
크게 작게
▲재료: 칙 피 프라이스(칙피 가루 3컵, 물 5컵, 올리브오일 1/4컵, 중간 입자의 고춧가루 1큰술, 소금)
▲스윗 페퍼 브로스: 야채 브로스 6컵, 토마토 페이스트 3큰술, 체리 토마토 20개, 불에 그을려 껍질 벗긴 빨간 벨페퍼 1개, 노란 벨페퍼 1개, 마늘 3톨 저민 것, 소금간 한 할리벗 4조각.
▲만들기: 먼저 칙피 프라이스 재료들을 모두 섞어 거품기로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끓여 익힌다. 끈기가 생기면서 반죽이 잘 익었을 때 용기에 부어 랩으로 표면전체 닿도록 덮어 냉장고에 보관하여 굳힌다. 굳히는 동안 스윗피 브로스를 만드는데 야채 브로스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 살짝 끓이고 반으로 자른 체리 토마토, 껍질을 제거한 벨페퍼, 마늘을 보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 부글부글 끓이지 않고 아주 낮은 불에서 맛이 우러나도록 30분 정도 뭉근히 가열한다. 굳혀진 손가락 굵기로 잘라 밀가루를 가볍게 묻혀서 튀겨낸다. 말린 파슬리와 소금을 뿌려 버무린다. 할리벗은 소금간을 하여 한쪽에만 밀가루를 묻혀 털어내고 오일 두른 뜨거운 팬에 밀가루 묻힌 쪽이 아래로 가게 하여 2분 정도 두었다가 뒤집어 브로일러에 넣고 1-2분정도 익힌다. 접시에 야채들이 골고루 들어가도록 브로스를 담고 할리벗을 놓고 칙피 프라이스를 얹어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