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영어 잘하는 포교사 양성”

2005-10-07 (금)
크게 작게
“영어 잘하는 포교사 양성”

국제불교대학 성원 스님(왼쪽)과 광원 스님이 제 1기 LA 국제 포교사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국제불교대학 제 1기 LA 국제포교사 과정 개설

국제불교대학(학장 성원 스님)은 한미지역 불교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한 목적으로 제 1기 LA 국제 포교사과정을 실시한다.
각 사찰 주지스님, 법사, 포교사, 신행단체장, 신도회장 및 불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포교사 과정은 10월7일부터 12월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 동국로얄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내 점차 증가하는 불교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소극적인 포교활동에서 벗어나 체계적이고 포교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아 설립됐으며, 개설강좌로는 불교사상사, 불교수행, 실천불교, 비교종교 등이 있다.
주설법자인 성원스님(웨스트대학교수·동국로얄대학 불교학생회 지도교수)은 동국대 불교학과와 서울대 철학과를 거쳐 육군 군승장교로 불교포교를 위해 세계 곳곳을 순례했다.
이후 미국에 건너와 하와이 주립대학과 위스콘신 주립대학에서 불교학, 아시아 고전언어, 중국문학 등을 공부했으며 일본 동경대학과 티베트 망명 정부의 데붕 승가대학의 연구원을 역임한 바 있다.
성원 스님은 “미국 내 한국불교를 효율적으로 보급하기 위해선 영어실력을 갖추고 정식포교사과정을 수료한 유능한 포교사가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세상에 알리는데 관심 있는 누구나 동참하길 당부했다.
등록비는 접수비 30달러 및 과목당 345달러. 동국로얄대학 주소는 440 Shatto Place LA 문의전화는 (213)239-4260 이메일 kwansunmu@hanmail.net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