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호주 시드니′ 카드 하나로 자유여행

2005-09-13 (화)
크게 작게
관광지 연결 모든 교통수단
무제한 탑승에 할인 혜택도

◎…자유 여행으로 만끽하는 시드니 패스. 호주 시드니를 ‘올 인클루시브 카드’로 즐긴다.
갈수록 늘어나는 개별여행객 수요에 발맞춰 뉴사우스웨일즈주관광청(TNSW)에서는 혼자서도 간편하게 시드니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카드를 소개했다.
뉴사우스웨일즈주 교통과에서 발행하는 ‘시드니 패스’는 시드니 도심 및 외곽에 위치한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편리한 교통패스다.
시드니 패스를 이용하면 시드니 페리, 시티 레일 및 정규 시드니 버스 이외에도 시드니 익스플로러 버스, 본다이 익스플로러 버스 등을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시드니 익스플로러는 오페라 하우스, 하버브릿지, 킹스크로스 등 26개 시내 주요 관광지를 이어주며 본다이 익스플로러는 본다이 비치, 왓슨스 베이와 같은 19개 동부해안을 편리하게 연결해 자유여행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침·오후·저녁의 하버사이트 크루즈가 포함돼 있으며,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에어포트 링크 기차의 왕복 티켓을 제공한다.
다양한 시드니의 어트랙션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이용 기간에 따라 3, 5, 7일권 패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 기준 각각 100, 130, 150 호주달러다.
문의: www.sydneypass.info
시드니에는 ‘스마트 비지트 카드’도 있다. 시드니 및 인근 블루마운틴의 주요관광지를 가능한 많이 둘러보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박물관, 야생동물원, 관광명소, 크루즈 등 40여가지 관광지 및 어트랙션을 체험할 수 있다.
1, 2, 3, 7일권이 있으며 가격은 성인 기준 각각 65, 119, 149, 209 호주달러다.
seesydenycard.com/smartcard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