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직도 사시미 먹으러 LA까지 갑니까?

2005-08-17 (수)
크게 작게
■ 식당 가이드 / 샌개브리엘 카티가(Katiga)

지난 4월 한인이 인수 일식외 한식도 서브 계획
널찍한 실내서 먹는 푸짐하고 신선한 요리 일품

한 레스토랑의 단골이 되는 이유는 참 사소한 것일 수 있다. 음식이 맛있다는 건 가장 중요한 이유지만 때로 분위기가 좋다거나 종업원이 친절하다거나 또는 벽에 걸려있는 그림 한 점이 마음에 들어, 그리고 조용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이 감미로워서 그 식당의 모든 것이 갑작스레 좋아지기도 하니 말이다.
샌개브리엘의 일식당 카티가(Katiga)는 호탕한 주인장이 모든 단점을 덮고도 남게 만드는 곳이다.
로랜하이츠에서 오랜 시간 콜리마 스포츠를 운영해온 김성림 사장은 지난 4월14일, 일식당 카티가를 인수했다.
호탕한 성격이 샌개브리엘 지역의 주류, 대륙인들의 풍모를 무척이나 닮은 그는 주류 고객인 중국인들보다 한인 고객들을 위해 몸과 마음을 아끼지 않는 서비스를 펼친다.
위티어 내로우, 아주사 그린, 몬테벨로, 마운튼 매도우 등의 골프코스에서 운동을 마치고 오는 단체손님들을 위해 그는 따로 마켓에 가 김치 한 병과 상추, 쌈장을 사다 대령한다. 만능 스포츠맨이기도 한 그는 한인단체 골프 모임을 위해서 1인 20달러의 예산이면 그만 가져오라고 사정할 때까지 푸짐한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약속한다. 단체 모임을 위한 조용한 연회석도 따로 마련돼 있다.
사께와 와인이야 기본이고 한인들을 위해 소주와 백세주, 그리고 한국산 맥주까지 가져다 놓았으니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한인타운 인근의 그 좋은 일식당을 두고 굳이 샌개브리엘까지 왕림을 할 이유야 없겠지만 동부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는 굳이 LA까지 오지 않고도 신선한 사시미와 스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생긴 셈이다.
5,000평방피트의 널찍한 실내에는 길다란 스시 바와 테이블이 들어서 있다. 레스토랑 인수 이후 김성림 사장은 매일 조금씩 실내를 단장해가고 있는 중이다.
따뜻한 느낌의 등도 둥둥 매달고 벽의 그림도 일식당의 테마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운동장만큼 넓은 실내의 한 구석에는 베니하나 스타일의 데판야끼를 시작하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중국인 커뮤니티에 한국 음식을 소개하려는 애국자인 그는 갈비, 불고기 등 한국식도 지글지글 철판에 서브하려 한다.
사시미, 롤 등 다양한 먹거리로 꾸며지는 카티가의 믹스 보트는 서너 명이 함께 먹어도 남을 만큼 양이 푸짐하다.
연어 스킨 샐러드 역시 일인분이면 4명도 만족하는 양. 아게다시 두부(Fried Tofu)는 바삭하게 튀겨 달짝지근한 소스에 담근 것이 아주 맛있는 건강식이다. 바삭거리는 새우 뎀뿌라(Shrimp Tempura)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카티가의 다양한 생선 구이는 모양새는 볼 게 없지만 신선한 재료를 적당한 시간 구워내 아주 맛있다. 기름기가 많아 고소하고 감칠 맛 나는 생선들이 구이로는 제격인데 하마치 목살 구이, 사바 구이, 칠레산 바다농어 구이가 추천할 만한 메뉴들이다.
입맛을 정리해주는 일본식 누들과 라이스도 여러 종류. 돼지고기 뼈를 푹 우려내 국물을 낸 일본식 라면, 깔끔한 맛의 모리소바가 가장 인기다. 신선한 쇠고기와 해물을 뜨거운 육수에 넣어 살짝 익혀 먹는 샤부샤부도 있다.
북경어, 광동어, 베트남어, 영어, 스페인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한 매니저 토니 하(Tonny Ha)는 30여 명의 직원들과 함께 기분 좋은 서비스를 펼친다. 한두 번 찾다보면 어쩜 토니는 당신의 이름을 새겨 넣은 유리잔과 머그컵을 단골들에게 주는 선물이라며 내놓을 지도 모른다.


HSPACE=5

하마치 목살 구이

HSPACE=5

부드러운 안키모 전채

HSPACE=5

건강식, 아게다시 두부

HSPACE=5

3~4명이 함께 먹어도 남을 만큼 푸짐한 믹스 보트

HSPACE=5

사바 구이


Tips

▲종류: 일본 요리 ▲오픈 시간: 주7일 오전 11시30분-오후 10시30분. 런치 스페셜은 오전 11시30분-오후 5시까지. ▲가격: 런치 스페셜과 런치 콤보는 4.99-9.99달러. 디너 스페셜과 디너 콤보는 4.99-16.99달러. 하우스 스페셜은 6.99-37.99달러. 전채와 튀김 요리는 3.50-7.50달러. 바비큐는 4.75-12.50달러, 샐러드는 3.99-10달러. 국수와 라이스 요리는 5.00-8.99달러. 핸드 롤은 3-7.50달러. 단체 손님을 위한 코스 요리는 송죽매 세 가지가 일인당 38-58달러. ▲주차: 샤핑 몰 내 무료 주차. ▲주소: 140 W. Valley Blvd. #213. San Gabriel, CA 91776 10번 W. New Ave. Alhambra/ San Gabriel 출구에서 내려 우회전 W. Valley Bl.에서 우회전. Delmar 코너 샌개브리엘 스퀘어 2층에 있다. ▲전화: (626) 288-7768.

<박지윤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