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이스크림 바닐라 맛 “제일 좋아해” 33%

2005-07-06 (수)
크게 작게
여름철이 되면 냉동실에 아이스크림 없는 집이 드물다. 도대체 미국인들이 먹는 아이스크림은 얼마나 될까. 국제 유제품 협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1인당 아이스크림 소비량이 세계 최고라는 미국인은 해마다 평균 20쿼츠(620온스)의 아이스크림을 먹는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맛은 바닐라맛(마켓 판매량의 33%)이며, 다음은 초컬릿맛(19%). 아이스크림 1갤런(128온스)을 만들기 위해서는 5.8파운드의 지방분을 빼지 않은 우유와 1파운드의 크림이 필요하니, 매년 미국인들이 아이스크림만으로 섭취하는 칼로리는 굳이 밝히지 않아도 짐작할 만하다. 아이스크림은 바(bar), 콘(corn), 컵(cup) 등이 있지만, 아이스크림은 역시 스쿱을 사용해 동글동글하게 뜬 아이스크림이 맛있어 보이는 법. 그렇다면 아이스크림 스쿱은 어떤 제품이 가장 성능이 좋을까. 여성잡지 ‘리얼 심플’(Real Simple)이 40개가 넘는 제품들을 테스트해본 후, 아이스크림 콘을 먹을 때 편리하면서 예쁘게 떠지는 스쿱과 스페이드 베스트 4를 선정했다.


여성잡지’리얼 심플’ 선정
예쁘게 떠지는 스쿱·스페이드 베스트 4

오리지널 제롤(The Original Zeroll, 16달러)


최고점을 받은 제롤의 알루미늄 스쿱은 우선 견고하기로 유명한 제품이다. 1935년 출시된 이후 미국인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왔는데 아이스크림을 굴려 뭉칠 때 최소한의 압력을 가해 힘들이지 않고도 동그랗게 떠지는 게 장점으로 여간해선 모양이 망가지지 않는다. 뚱뚱한 손잡이에 해동시키는 액체가 들어있어 맨손이 닿아도 차갑지 않으며 아무리 딱딱하게 냉동된 아이스크림이라도 빠르게 퍼담을 수 있다. 또 통이 깊어도 비스듬히 기울여 스쿱을 사용하면 구석구석까지 떠낼 수 있다. 식기세척기 사용은 금물. 구입문의 (866)266-5927 www. amazon.com


옥소 굿 그립스 레버 스쿱(Oxo Good Grips Lever Scoop, 8달러)

아이스크림이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손잡이에 지렛대 원리의 레버가 설치돼 있고, 동그란 볼(아이스크림을 담는 부분) 속에 움직이는 스위퍼가 달려 있다. 아이스크림을 퍼낸 후 레버를 누르면 스위퍼가 움직여 아이스크림이 빨리 분리된다. 손잡이 역시 딱딱한 아이스크림을 떠내기 위해 힘을 주었을 때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고무처리가 돼 있다. 아이스크림을 퍼내고 담고 서브하는 동작을 연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제품. 다만 한 손만으로 작동하기가 힘들다. 식기세척기에도 안전하다. www.oxo.com


옥소 굿 그립스 스페이드(Oxo Good Grips Spade, 8달러)

스페이드는 동그랗게 생긴 스쿱(scoop)과는 달리 날이 선 주걱모양의 도구로, 끝 부분이 평평해 아이스크림 덩어리가 흘러내리기도 하지만, 콘이나 그릇에 꾹꾹 눌러담을 때 유용하다. 옥소 스페이는 스쿱처럼 손잡이 부위에 미끄러움 방지 고무처리가 돼있고, 볼은 넓적하고 두꺼울 뿐더러 움푹하게 들어간 모양이어서 여간해선 흘러내리지 않는다. 특히, 끝부분이 네모난 날이 아이스크림을 힘들이지 않고도 쉽게 떠지게 한다. 손목 힘이 세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식기세척기 사용 금물. www.oxo.com


미니 앰비덱스트러스 스쿱 (Mini Ambidextrous Scoop, 10달러)

젤라토나 셔벳을 떠서 담기에 완벽한 미니 스쿱으로, 여러 가지 맛을 한꺼번에 담을 수 있도록 조그맣게 떠지는 게 장점이다. 손잡이를 누르면 볼 속에 숨어있던 날카로운 금속 날이 작동해 지름 1½인치의 동그란 공처럼 떠져 모양내기가 좋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멜론이나 수박을 동글동글하게 떠내어 서브하는 데 사용한다. 식기세척기에 안전. (866)266-5927



■ 빨리 예쁘게 뜨는 요령

1분에 18개의 콘을 단번에 스쿱으로 퍼 담아 세계 기네스북에 오른 미치 코헨이 들려주는 아이스크림 빨리 뜨는 요령이다. 참고로 미치 코헨은 배스킨 로빈스 프랜차이즈를 22년째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주인이다.
먼저 아이스크림 상자나 통에서 떠내기 전 스쿱을 물에 담근 후 물기를 털어낸다. 물기가 너무 많으면 아이스 결정체로 변해 아이스크림이 부스러진다.
상자의 가장자리에서 안으로 부드럽게 녹는다는 걸 염두에 두고 아이스크림을 떠야 한다. 가운데 부분에 우물을 파듯이 아이스크림을 떠내지 말고, 먼저 아이스크림 통의 가장자리부터 반달 모양으로 아이스크림을 떠낸 후 다시 스쿱을 채우고, 가장자리를 모두 떠낸 후 가운데로 옮겨가면 속도가 빨라진다. 동그란 공처럼 아이스크림을 뜨고 싶다면, 중단하지 말고 스쿱을 계속 둥글게 움직여서 떠내야 한다.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이 콘에서 떨어져 내리지 않게 하려면 스쿱의 뒷면을 이용해 가운데 부분이 오목해질 때까지 꾹꾹 눌러 준다.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