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페스토 치킨 바이츠(Pesto Chicken Bites)

2005-05-18 (수)
크게 작게
엘렌 이씨의 요리 사이트
ELLENZ!P.COM

마켓에서 싱싱한 베이즐을 한 팩 사면 장본 것을 트렁크에 싣지 않고 옆자리에 두어 집으로 돌아오는 사이 차 속 가득히 퍼지는 향기를 즐기기도 하지요. 그 좋은 향이 그대로 배어있는 치킨 요리를 소개할께요. 3년전 참석했던 친척 결혼식 피로연이 시작되기 전 칵테일 파티에서 맛본 치킨 한입이 너무나 맛이 있어 그 향기와 느낌을 기억하며 만들어 봤는데요, 어떤 냄새를 통해 남은 기억은 무서울 정도로 정확한 것 같아요. 같은 향을 맡으면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그때의 분위기와 느낌들이 그대로 기억 속에서 살아나니까요. 이 치킨 요리를 이번에 만들어 맛보았을 때 아! 바로 이 맛이었어~ 혼자 많이 기뻤답니다. 깊은 베이즐 향이 배인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고소한 잣과 치즈의 조화를 맛보세요.


▲재료: 닭가슴살 2개, 소금, 후추, 화이트 와인, 올리브오일 3/4컵, 베이즐 잎 큰걸로 5장 정도, 잣, 필러로 깎은 파머잔 치즈, Lavash Bread

닭 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도톰히 썰어 소금, 후추, 화이트 와인 뿌려 밑간하여 준비합니다. 믹서에 올리브오일과 베이즐을 넣고 갈아서 베이즐 오일을 만들어 닭가슴살 위에 부어서 냉장고 넣어 하루 재워둡니다. 다음날 뜨거운 팬에 한번씩만 뒤집어가며 잘 구워 냅니다.
Lavash bread를 네모로 잘라 위에 잘 구워진 치킨 조각을 놓고 살짝 갈색이 되도록 토스트한 잣을 올리고, 필러로 자유분방하게 깎은 파머잔 치즈로 장식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