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바겐을 찾아서 에인절스 매트리스

2005-04-22 (금)
크게 작게
바겐을 찾아서 에인절스 매트리스

에인절스 매트리스 아웃릿.

이사 등 때가 되면 새로 구입하게 되는 것이 바로 침대의 매트리스이다.
신문지상 등에 나와 있는 광고를 비교하면 매트리스처럼 가격 편차가 높은 제품도 그리 많지 않다. 사이즈와 모델은 물론 매트리스의 신축성(firm or soft), 디자인, 스타일 그리고 상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일반인들은 매트리스가 수십 또는 수백개의 다른 회사와 공장에서 만들어져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남가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매트리스는 2~3개의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즉 A백화점이나 B가구점에서 판매되는 매트리스는 같은 공장에서 나온 제품이지만 상표와 모델 번호만 바꿔 전혀 다른 상품으로 판매된다. 똑같은 물건을 이름표만 다르게 붙이고 소매상들은 각각 ‘우리가 가장 저렴하다’는 광고문 내세워 물건을 판매한다.
이런 판매 기법 때문에 혼란을 느끼는 소비자라면 가디나 인근 론데일(Lawndale)에 있는 에인절스 매트리스(Angel’s Mattress)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에인절스 매트리스는 백화점과 가구점 등에서 남은 재고품과 오더를 한 뒤에 찾아가지 않은 상품들은 대량 구입해 소비자들에게 박리다매하는 업소이다.
웨어하우스의 제임스 쿠니 매니저는 “일반 도매상에서 나오는 가격보다 40%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 그 이문을 소비자에게 돌리고 있다”며 “다른 스토어에서 먼저 샤핑을 한 다음에 웨어하우스에 와서 가격을 비교할 것을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스프링 에어(Spring Air), 다이아몬드(Diamond) 21센추리(21st Century) 등의 제품들이 매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데 트윈, 풀, 퀸, 킹 등 모든 사이즈를 만날 수 있다. 바겐을 살펴볼 것 같으면 스프링 에어 킹 사이즈 ‘컴포트 플렉스’(Comfort Flex) 세트의 경우 895달러인데 이 같은 세트는 일반 소매점에서 ‘디스카운트’로 1,700달러 상당에 나온다.
퀸 사이즈 스프링 에어 차탐 앤드 웰스(Chatam and Wells) 스타일의 경우 1,40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같은 제품이 백화점에서 2,700달러에 나와 있다. 이밖에도 수많은 바겐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업소는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일요일 휴업)에 문을 연다. 주소 및 문의: Angel’s Custom Mattress, 4147 Redondo Beach Blvd. Lawndale, CA. (310)793-1799
자료제공 <수잔 오코너·www.bargainsla.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