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Wedding/드레스

2005-04-20 (수)
크게 작게
Wedding/드레스

기본 A라인의 페미닌 스타일은 언제나 인기. 여성스러움을 더욱더 강조하기 위해 화관을 쓰면 숲 속의 요정 같아 보인다. <신부 협찬·vcd9.com 제공>

“결점 감싸고 장점 살리고”

특별한 날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것이 모든 신부들의 마음이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화려하거나 혹은 심플한 스타일의 드레스로 독특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는 날이다. 물론 아무리 특별한 날이라도 지나친 장식은 금물. 눈부시게 화려한 신부이고 싶다면 크리스털 구슬이나 큐빅을 가슴과 스커트 부분에 촘촘하게 달아, 조명을 받으면 반짝이도록 한다.

눈으로 볼 때보다 입었을 때 아름다운 드레스
공주풍 볼 가운 스타일 한인 체형에 잘 맞아


HSPACE=5


맞춤 1,800~3,500, 대여 1,200~2,000달러
성당·교회 예식땐 베일·트레일 길게
야외 결혼 레이스·비드장식 화려하게

맞춤 웨딩드레스 전문점 ‘신부’(Shinbu)의 디자이너 서호석씨는 “무엇보다도 웨딩드레스는 눈으로 볼 때보다 입었을 때 아름다운 드레스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드레스 자체의 아름다움보다는 신부의 체형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다. 기본적으로 웨딩 드레스를 고를 때에는 결점은 커버해 주고, 장점은 부각시켜 주는 디자인이 좋다. 특별한 날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것이 모든 신부들의 마음이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화려하거나 심플한 스타일의 드레스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는 날이다. 물론 아무리 특별한 날이라도 지나친 장식은 금물. 눈부시게 화려한 신부이고 싶다면 크리스털 구슬이나 큐빅을 가슴과 스커트 부분에 촘촘하게 달아, 조명을 받으면 반짝이도록 한다.
맞춤 웨딩드레스 전문점 ‘신부’의 디자이너 서호석씨는 “무엇보다도 웨딩드레스는 눈으로 볼 때보다 입었을 때 아름다운 드레스를 골라야 한다”고 강조한다. 드레스 자체의 아름다움보다는 신부의 체형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해야 한다는 의미다.
서씨는 “요즘 신부들은 패션감각이 뛰어나 고급스러운 소재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고 레이스나 비드 장식, 자수 등에 신경을 쓰는데, 일반적으로 한인 여성에게는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한 공주풍의 볼 가운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말한다.
최근 웨딩드레스 경향이 럭서리 웨딩드레스 디자이너들의 영향을 받으면서 도시적인 세련미를 추구하는 것도 또 다른 특징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나 실루엣을 결정하는 소재에도 상당히 신경을 쓰는 편이다. 대체로 웨딩드레스 소재는 고급스러운 유럽산 실크 종류를 선호하며, 레이스나 망사, 비드, 자수 장식을 더하거나 실크 시폰처럼 얇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겹겹이 레이어 장식을 하기도 한다.
교회나 성당처럼 웅장하한 분위기에서는 화려한 드레스보다는 베일과 트레인(스커트의 뒷장식)을 길게 해 전체적 느낌이 우아하고 깨끗한 드레스를 고르는 게 좋고, 야외결혼식장의 경우 발랄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드레스가 잘 어울린다. 웨딩드레스의 색상은 순수함을 상징하는 오프 화이트나 아이보리 컬러가 주종을 이룬다.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엘렌 최(뷰티풀데이 대표)씨는 “백아이보리, 다이아몬드 화이트로 불리는 색상이 요즘 유행하는 컬러이며, 평범함을 거부하는 개성파 신부들은 아이보리보다 더 짙거나 실버나 골드가 들어간 색상을 고르기도 한다”고 밝힌다.
웨딩 드레스는 특별한 날에 입는 의상이니 만큼 신부의 취향과 개성이 철저하게 반영된다. 최씨는 “1.5세 신부의 경우 화려한 스타일의 공주풍 드레스를 선호하고 긴 베일, 티아라도 생화로 만든 화관이나 반짝거리는 비드 장식이 많은 왕관을 쓰고 싶어하는 반면에 2세 신부는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며 베일도 짧고 가볍게 하기를 원한다”고 설명한다.
헤어 장식은 여전히 티아라(왕관 모양)가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다. 드레스 디자인이 심플해지면서 티아라도 높이가 낮고 단순한 스타일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아예 티아라 없이 크리스털 비드 장식의 헤어핀으로 베일을 고정시키기도 한다. 웨딩드레스는 최소한 3개월 이전에 디자인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드레스 가격은 한인들이 선호하는 맞춤대여가 1,200∼2,000달러이고 맞춤구입은 1,800∼3,500달러선. 대여만 하는 경우 800∼1,700달러선. 보통 야외촬영 등 사진촬영을 위한 드레스와 결혼식 당일에 입는 것 등 2벌의 드레스가 필요하다.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