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트래블 가이드 크루즈 정보

2004-12-21 (화)
크게 작게
트래블 가이드  크루즈 정보

크루즈 여행 상품을 구입할 때에는 되도록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믿을만한 여행사 선정, 각종 서비스 사전 체크

관련인터넷 접속하면
마감직전 떨이판매도

겨울은 크루즈 여행을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올 해 미국에서 800만명 이상이 유람선 여행을 떠나, 크루즈는 여행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가 됐다.
배편도 늘었고, 유람선이 출발하는 항구도 사상 가장 많다. 이국의 항구에서 멋진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는 예약 전 반드시 명심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좋은 여행사를 찾아야 한다. 특히 여행을 처음 한다면 고객을 잘 도와줄 공신력 있는 여행사를 찾아야 한다. 유람선 여행은 생각보다 복잡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비행기표나 호텔을 고르기 위해 전화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같은 배의 같은 등급의 객실이라 해도 그 상태는 천차만별이다.
마찬가지로 노약자 승객에 대한 배려도 유람선마다 제각각이다. 1만7,000개 이상의 여행사가 가입돼 있는 국제 유람선협회(CLIA)는 믿을 만한 단체다.
이 단체의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우편번호를 이용해 자기가 사는 동네의 좋은 여행사를 찾을 수 있다.
여행사를 정한 뒤에는 여행사에서 특별히 선호하는 유람선 회사가 있는지, 상담원이 실제로 유람선을 이용해 봤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한 다양한 질문을 해야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람선 회사가 여행사에 커미션을 제공한다는 점을 잊지 않는다.
인터넷으로도 정보를 찾는다.
인터넷에 접속하면 마감 직전 떨이 판매와 호화 유람선 리스트 미리 볼 수 있다. 또 유람선 여행할 때 무엇을 챙겨야 할 지도 알려준다.
다양한 최신 할인 관광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여행자와 유람선 여행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주요 크루즈라인의 인터넷 주소는 다음과 같다.
▲www.cruisediva.com ▲www.cruisecritic.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