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헌팅턴 비치 서프 페스티벌

2004-10-08 (금)
크게 작게
헌팅턴 비치 서프 페스티벌

서프 페스티벌 준비가 한창인 헌팅턴비치.

해변 백사장 누비는 상쾌한 ‘가을맞이’

9~10일 이틀동안

이 지역에서 열리는 가을철 최대의 축제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아름다운 해변 도시 헌팅턴비치에 몰린다.
헌팅턴비치 메인 스트릿에서 열리는 축제에는 15개의 서핑 콘테스트가 열리고 서핑에 관련된 각종 설명회도 개최된다. 어릿광대와 골동품 자동차, 고등학교 밴드의 연주와 행진, 기마대의 행진 등이 행사에 등장한다. 행사장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카니벌, 페이스페인팅, 페팅 주(petting zoo)도 오픈 한다.
예술 작품과 수공예품 전시 판매되며 푸드 코너도 마련된다.
해변에 모래사장에 들어선 무대에서는 재즈, 로큰롤, 랩 등 라이브 뮤직의 향연이 이어지고 스트릿 퍼포먼스도 재미있다. 축제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펼쳐진다. 오전 7시부터 시작해 오후 6시까지 계속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헌팅턴비치는 태평양의 아름답고 파란 물을 따라 8.5마일의 백사장이 길게 누워 있다. 백사장 위로 만들어진 도로를 걷거나 달리고 스케이트보드, 롤러블레이드 그리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붐비는 살아있는 해변 타운이다.
이른 아침 바닷가 해변을 달리는 상쾌함과 역동적인 젊은이들의 모습, 그리고 백사장이 깨끗하고 시설이 좋아 계절에 관계없이 그냥 나와 거닐며 사람들과 함께 섞여 구경만 해도 좋은 곳이다. 또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들은 리버사이드에서 시작하는 샌타애나 강을 따라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28마일)로 이 곳에 도착한다.
남쪽으로는 뉴포트, 라구나, 대너비치 등의 관광지들이 인근에 있어 주말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주소 및 문의: 1 Main St. Huntington Beach, CA 92648, (714)536-5511, www.hbsurfseries.com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