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백정환 치아교정전문의 논문 세계적 권위 학술지에 실려

2004-07-30 (금) 12:00:00
크게 작게
뉴저지 거주 치아교정전문의 백정환(41·미국명 Paul Baik) 박사의 치아 교정에 관한 논문이 세계적 권위를 가진 교정전문학술지 ‘AJO-DO’(American Journal of Orthodontics & Dentofacial Orthopedics) 7월호에 실렸다. AJO-DO는 제출된 새로운 연구 결과를 세 번의 심사를 거쳐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

백정환 박사의 논문 역시 1년전 제출돼 세 번의 심사를 거쳤으며 모두 만점을 받았다. ‘A new approach of assessing sagittal discrepancies: The Beta angle’라는 제목의 논문은 치아 윗뼈와 아랫뼈의 상이점 및 턱뼈와의 관계를 잘못 재는 문제점을 해결, 치아 교정을 보다 완벽하게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백 박사는 8살 때 한국을 떠나 남미에서 자랐고 1982년 부모를 따라 미국에 왔다. 보스턴대에서 학사와 석사를, 뉴욕 콜럼비아대 치과대학에서 일반치과학을 전공한 후 보스턴 소재 텁스(Tufts)대학에서 치아교정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그간 보스턴에서 개업하다 지난해 뉴저지로 옮겨 개업하고 있다. 주소: 43 Yawpo Ave., # 5 Oakland, NJ 07436.(201-405-0011).


<김명욱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