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치아건강 보험이용’ 건강세미나
2004-07-19 (월) 12:00:00
틀니.의치등 메디케이드 혜택 이신희 박사 강조
노인들은 반드시 부드러운 칫솔과 불소함유 치약을 사용하고 치아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16일 오전 코로나 경로회관에서 열린 ‘노인 치아건강 보험이용’ 건강세미나에 강사로 나선 이신희(동우치과 원장)박사는 정기적인 치아검진을 통해 오복의 하나인 치아를 잘 돌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박사는 이날 노인들은 치아뿌리에 생기는 충치, 과민성 치아(예민하고 시린 치아), 구강건조증, 치주질환 등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무엇보다 올바른 칫솔질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칫솔을 45도 각도로 유지하고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 듯 하는 것이 올바른 칫솔질로 부드러운 칫솔과 불소가 함유된 치약 사용을 권했다.
특히 이가 심하게 시리다면 센서다인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상아질이 노출됐거나 이가 갈라지고 깨진 경우도 있는 만큼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이어 그는 기존의 전통적인 메디케이드를 갖고 있다면 어느 치과를 방문하더라도 검진 및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메디케이드 초이스로 변경했을 경우 담당의사를 찾아 치과를 선
택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메디케이드 소지자는 치과이식(임플란트)을 제외한 틀니와 의치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도 치과는 보험이 안된다는 생각에 치과 방문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며 일단 치과를 방문,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문의 718-762-1300
<이진수 기자>jinsulee@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