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프레디 맥 - 웰스파고 연계 한인특별 주택구입 지원”

2004-07-01 (목)
크게 작게
KCCD 임혜빈 회장

8시간 무료교육 이수자에 저금리 대출
크레딧 낮거나 저소득층 대상

“그동안 저소득층과 소수계를 위한 주택 구입 프로그램은 많이 있었으나 한인들을 위한 전국 규모의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미 300명이 넘는 한인들이 이 프로그램에 등록해 내집 마련의 꿈을 차곡차곡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 행사를 위해 LA에 체류중인 임혜빈 KCCD 회장은 지난8월 KCCD가 연방 모기지 공사 프레디맥과 웰스파고 은행과 함께 설립한 ‘꿈은 이루어진다’프로그램에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미국에 온지 얼마안 돼 크레딧이 약하거나 소득이 낮은 중·저소득층 한인들을 위해 설립된 이 프로그램을 위해 웰스파고 은행이 모기지 대출금 2,000만달러를 배정했으며 프레디맥은 웰스파고 은행의 모기지론을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 보증을 선다.
KCCD의 양현승 목사는 “미국인의 주택 보급율이 69%에 달하지만 LA한인의 경우 38%에 불과하다”며 “정부나 렌더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한인들에게 알리고 연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을 하면 8시간 분량의 무료 교육을 통해 ▲올바른 크레딧 쌓기 및 관리 요령 ▲주택 구입 절차 ▲주택 구입에 따른 융자 혜택 등 주택을 구입하고 소유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수료증을 받게 된다.
무엇보다도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한인들은 웰스파고 은행에서 일반 신청자보다 낮은 금리에 제공하는 각종 모기지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한인 부동산 회사와의 연결 등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 (213)805-4216, www.kccd3300.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