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금주에 가볼만한 곳 우드랜드 힐스 밸리 패밀리 축제

2004-06-11 (금)
크게 작게
각 커뮤니티 고유 음식 진미 즐겨
댄싱 컨테스트-재즈 라이브 무대도

매년 6월 밸리 우드랜드 힐스 워너 공원(Warner Park, 5800 Topanga Canyon Blvd. Woodland Hills, CA 91367)에서 열리는 밸리 패밀리 축제(Valley Family Fun Festival)는 샌퍼난도 밸리지역의 여름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지역 축제 중하나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행사에는 라이브 뮤직 등을 포함한 수많은 이벤트가 이어진다. 먼저 다민족·다문화를 주제로 한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가 공원 중앙에 자리를 잡는다.
각 커뮤니티의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는데 에스바크 소시지사의 독일 소시지, S&T 베이커리의 추로스(churros), 아프리칸 푸드 네스트의 바비큐 치킨 등 이름만 들어도 입맛을 다시게 되는 다양한 음식들이 행사에 나오게 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인터내셔널 빌리지와 하와이안 빌리지, 카니벌 탈거리, 등이 들어서고 50세 이상을 위한 시니어 댄싱 무대가 세워진다.
살사와 드릴(drill) 댄싱 콘테스트가 열리고 라틴 재즈와 힙 합, 로큰롤 라이브 무대가 이어진다. 각 커뮤니티의 민속댄스 공연도 열리는데 일본의 타이코 드럼, 라틴 럼바 플레맨카, 쿠반 살사, 디스코 댄스단 등의 공연도 만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가족 단위로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인데 특히 밸리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이 지역의 다른 커뮤니티와의 교류 차원에서 꼭 한번 가볼 만하다.
행사는 13일 오후 1부터 오후 9시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