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속 ‘일본 어머니 날’잔치

2004-05-07 (금)
크게 작게
LA속 ‘일본 어머니 날’잔치

일본 문화를 한껏 접하면서 주말하루를 보낼 수 있는 리틀 도교 패밀리 페스티벌.

리틀 도쿄 패밀리 페스티벌

전통 북 악간 ‘젠데코’공연
하와이 토속 음식도 선보여


어머니날을 맞아 매년 일본타운에서 열리는 가족 축제로 일본에서는 어머니날을 어떻게 보내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일본을 비롯한 하와이, 중국, 태국의 문화를 구경하고 체험하는 각종 프로그램들이 즐비하다.곳곳에 각종 공예품 부스와 음식 코너가 들어서고 리틀 도쿄 전체가 축제 분위기에 휩싸인다. 일본 공예품 제작 시범이 있으며 동양 음식 교실도 열린다. 붓글씨, 종이 접기, 일본식 상투 만들기 대회가 열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건강진단 부스도 마련된다.
하와이식 어머니날 행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일본의 유명 북 악단 ‘젠데코’의 공연이 열린다.
일본, 태국, 쿠바 댄스 그룹의 무대가 이어지고 오키나와 댄스 그룹의 공연도 마련된다. 세계 각국의 음식들이 소개되는데 특히 하와이 전통 음식들이 축제 참여객들의 입맛을 당기게 한다.
엄마와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각종 프로그램에 참가해 조각도 만들고 그림도 그리는 행사로 타커뮤니티의 문화를 접하면서 주말 하루를 보내기 안성맞춤이다.
행사는 8~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 주소 및 문의: 244 S. San Pedro St. LA, (213)628-2725, www.jaccc. org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