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부분 지방흡입술
2004-03-01 (월) 12:00:00
Q: 40대 초반의 여성입니다. 나이에 비해 살이 찌지는 않은 편인데 나이가 들 수록 턱 부분의 살이 늘어지면서 흔히 말하는 두 턱이 돼버렸습니다. 그리고 신체 중에서 다른 데는 가는 편인데 유난히 팔에 살이 많아 옷을 입어도 모양이 예쁘지 않습니다. 턱이나 팔 등 부분적으로 수술을 통해 살을 뺄 수가 있는지요 .
A: 운동이나 다이어트에도 불구하고 가장 효과를 보기 힘든 부분이 바로 턱 살과 팔 부위의 지방 살입니다. 흔히들 나이 살이라고 하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옆에서 본 턱과 목을 연결하는 선이 둔탁해 지면서 이 부분에 살이 붙어 예전의 날렵하고 산뜻한 얼굴의 이미지가 없어지게 됩니다. 바로 이중 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중년여성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 이중 턱은 화장으로도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담을 해오고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보통 생각하시는 것처럼 별 어려움이 없는 수술입니다. 특별한 부작용이 없고 많은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턱 살이 많아서 턱 모양이 없어진 경우 이 부위의 지방 흡입을 통해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
니다.
지방흡입술을 시술하는 부위도 턱밑으로 아주 적은 부위를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상처 흔적도 거의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중 턱의 경우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피부의 탄력성을 찾아 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부분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통해 효과를 보기 힘든 부분인 팔 부위의 지방흡입술입니다. 팔 부위는 나이와 상관없이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분중에 한곳인데 보통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과는 달리 팔은 소량의 지방흡입으로도 효과를 많이 나타나는 부위입니다.
팔 뒤 쪽 부위는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국소적인 지방 축적이 있는 부위로서 단단하고 치밀한 섬유질이 풍부한 지방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려고 하지만 팔 부분의 지방은 좀처럼 효과를 볼 수 없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의 지방흡입술 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교정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원통형의 구조인 팔뚝은 자연스러운 라인을 유지하게 만들어주면서, 골고루 둘레를 거쳐서 세심하게 지방을 뽑아주어야 합니다. 대부분 수면마취 하에 수술하며 수술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수술 후 2-3일 정도는 어깨나 팔 부위에 무리가 가는 운동이나 행동 특히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은 삼가 해야 합니다.
수술 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팔뚝의 굵기가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완전히 붓기가 빠지고 부드러워지는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여유를 두고 2-3개월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문의 212-838-7233
이신지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