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샌타모니카 ‘캣 쇼’

2003-09-12 (금)
크게 작게
이번 주말 샌타모니카 시빅 오디토리엄(Santa Monica Civic Auditorium)에서는 37회째를 맞는 고양이 쇼(37th Annual Benefit Santa Monica Cat Show)가 열린다.
미 전국에서 온 300마리 이상의 고양이는 파라오의 궁전에서 살았다는 아비시니안(Abyssinian), 수영과 물장난을 좋아하는 터키시 앙고라(Turkish Angora), 온화하고 우아한 페르시안(Persian), 밝고 명랑한 성격의 아메리칸 쇼트헤어(American Short Hair), 매력적인 녹색 눈동자의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부드러운 털이 눈부신 오시캣(Ocicat), 샴과 페르시안의 이웃사촌 히말라얀(Himalayan) 등 모든 종류를 망라한다. 지난 해 챔피언이었던 페르시안 고양이 샤인온(Shineon)도 참가해 그 고혹적인 자태를 보여준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하자면 캣 쇼는 우량 고양이 선발 대회. 순종 종자의 예쁘고 건강한 고양이를 뽑는 대회인데 관객들은 그저 이 기회에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를 구경할 수 있어 좋다. 앞으로 고양이를 키우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면 캣 쇼에 출전한 고양이 주인들에게 실제적인 도움말들을 들어볼 수도 있다. 이미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이들에게 캣 쇼는 고양이의 먹이며 배변 도구, 침대와 놀이 기구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고 새로운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이날 행사 가운데는 고양이 새끼 50마리의 입양도 있게 된다.
올해의 캣 쇼는 2001년 9월 11일의 참사를 기억하기 위해 ‘God Bless America’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9월 13일(토)은 오전 10시-오후 5시. 14일(일)은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입장료: 성인은 8달러, 어린이와 연장자는 6달러. 장소: Santa Monica Civic Auditorium 주소, 1855 Main St. Santa Monica, CA 90401. 문의 전화, 샌타모니카 오디토리엄, (310) 458-8551. 담당자 바브라 플레처 (310) 370-9953. 웹사이트, http://santamonicacc.tripod.com/monicashow.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