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포모나 페어 플렉스 키즈 페어

2003-08-22 (금)
크게 작게

어린이들만을 위한 행사로서는 서부 최대 규모인 키즈페어(Kidsfaire)가 이번 주말 포모나 페어플렉스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와 라이브 밴드의 연주 그리고 각종 퍼포밍 아티스트의 공연이 페어 그라운드를 가득 메우게 될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해 즐길 수 있는 무려 550개의 인터액티브 부스가 들어서게 된다. 어린이 조기 교육 프로그램인 ‘헤드 스타트’(Head Start)와 가정폭력 방지기구인 ‘칠드런스 크라이시스 센터’(Children’s Crisis Center)를 후원하는 행사에는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 직접 참가, 인터액티브 부스 550개
‘크라프트 시티’‘크라운 타운’ 인기 최고

15에이커 행사장에 설치되는 수많은 전시관과 인터액티브 부스 중 일부만 나열하기도 힘들다. 먼저 어린이들이 직접 창작활동에 참여하는 크라프트 시티(Craft City)가 꿈나무 아티스트들로 붐비게 된다.
클레이와 물감 그리고 구슬(beads) 등을 이용해서 어린이들이 직접 예술품을 제작하고 완성된 작품들이 즉석에서 전시된다. 자신이 만든 목걸이와 팔찌를 차고 그 자리에서 패션 쇼도 벌린다.
어린이가 광대로 변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크라운 타운(Clown Town)도 오픈한다.
현재 전국을 도는 서커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대들이 행사장에 나와 아이들을 분장시키고 관객들을 웃음 향연으로 몰고 가는 기본적인 동작들을 지도해 준다. 카드 트릭을 선보이고 외바퀴 자전거(unicycle) 묘기도 선보인다.
가드닝(gardening)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는 ‘플랜트 잇 파빌리언’(Plant It Pavilion)을 찾으면 된다. 미니처 바나나 농장이 들어서고 어린이들이 직접 채소를 수확할 수 있는 채소 가든도 만들어진다. 아이들이 밭에 물을 주면서 물놀이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트랜스포테이션 스테이션(Transportation Station)은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 학습장. 가족을 위한 자동차 구입 정보에서부터 장거리 여행 안전정보까지 수많은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를 배우게 된다. 익스트림 스포츠팀인 몽구스 자전거 스턴팀(Mongoose Bike Stunt Team)의 묘기도 나온다.
소년 소녀 카우보이들은 와일드와일드 웨스트(WildWild West)관으로 달려간다. 행사장 동쪽에 마련되는 웨스트관에서는 각종 로데오 이벤트가 줄을 잇는다. 송아지 잡기, 통나무 굴리기, 금 체취 등의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칠드런스 인터내셔널 빌리지(Children’s International Village)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이다. 남가주 각 커뮤니티에서 선정된 무용단의 공연이 이어지고 타 커뮤니티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수많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행사 내의 피에스타 빌리지(Fiesta Village)에서는 맘보, 살사, 삼바, 폴크로리코 발레 등 라틴 문화를 대표하는 정상급 가수와 댄서들의 무대가 만들어진다.
이밖에도 유아들을 위한 베이비빌(BabyVille)이 문을 열고 인형극의 대가 밥 베이커의 인형 수백개가 전시된다.
나사의 화성 탐험 우주선 모형도 축제장에 들어선다.
놀거리, 탈거리, 먹거리가 넘쳐나고 라이브 밴드의 음악이 축제 이틀 동안 쉬지 않고 행사장을 메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밥 더 빌더, 포키몬, 클리포드 더 레드 도그, 스파이더 맨, 러그랫 등의 만화 캐릭터들이 행사장을 오가면서 방문객을 반기고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공룡 바니의 콘서트도 열린다.


키즈 페어 메모

가는 길 LA에서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가다가 포모나에서 나오는 Fairplex Dr.에서 내려 좌회전, 안내판을 따라 페어 그라운드에 들어가면 된다.

★축제는 23~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6달러, 어린이 2달러. 주소 및 문의: 1101 W. McKinley Ave., Pomona, CA 91768, (909)623-3111, www. thekidsfaire.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