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명물 새단장…환상? 스릴? ‘입맛대로’

2003-08-08 (금)
크게 작게
남가주 테마공원 서머프로그램

어느덧 여름 방학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다. 방학이 끝나기 전에 자녀들과 함께 멋진 추억이 될 수 있는 주말 나들이 이벤트를 만들고 싶은데 요즘 아이들은 웬만한 곳을 방문해도 쉽게 감동을 받거나 마냥 즐거워 하지만은 않는다. 남가주는 플로리다 올랜도와 함께 테마공원이 가장 많은 지역 중 한 곳이다. 각 테마공원들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각종 서머 프로그램들을 한창 진행하고 있는데 개학을 앞둔 자녀들에게 주말나들이 이벤트로 더없이 좋다. 남가주 테마공원들의 서머 프로그램들을 살펴본다.


매직 마운틴

올 여름 시즌 공개된 남가주 최초의 ‘바닥 없는’ 롤러코스터 ‘스크림’의 인기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롤러코스터를 보유하고 있는 공원인 매직마운틴의 16번째 롤러코스터인 스크림은 말 그대로 라이드에 한번 올라타면 ‘공포의 외침’ 없이는 내려올 수 없는 지구상 가장 스릴이 넘치는 롤러코스터로 정평이 나있다. 바닥이 없기 때문에 공중에서 마치 탑승객들이 이리 저리 던져지는 기분을 느낀다. 150피트 상공에서 시속 65마일 속도로 떨어지는 첫 드롭(drop)은 웬만한 강심장의 탑승객도 소리를 지르게 만든다. 스크림 등 대부분의 롤러코스터들이 청소년이나 성인들을 위한 놀이시설이지만 매직마운틴은 여름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매 주말 열고 있다. 종이 공작, 동요 공연, 얼굴 그림 그리기 등 각종 즐거운 행사들을 11세 미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 캔을 가지고 오는 방문객이 성인 티켓 1매를 구입하면 무료 성인 티켓 1매를 주는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성인 입장료는 44.95달러이며 어린이(48피트 미만)는 29.99달러이다. 문의: (661)255-4111, sixflags.com

시 월드 (Sea World)

볼거리가 너무도 많지만 그 중에서도 관람객들에게 단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중 하나로 ‘범 고래 쇼’(Killer Whale Show)를 빼 놓을 수 없다. 올 여름 가장 신나는 볼거리로는 주인공 샤무와 그의 가족들을 무대 뒤에서 접할 수 있는 ‘샤무 백 스테이지’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170만갤런의 바닷물을 담은 대형 풀이 8개 부분으로 나눠져 있는데 범고래들을 향해 각기 시각, 청각, 촉각 신호를 보내 범고래 훈련을 시킬 때 혹은 먹이를 줄 때 이들 옆에서 범고래들을 직접 만져보며 거들어줄 수 있다. 풀 한쪽 면에 설치된 7피트 길이의 투명 아크릴 창을 통해 물 속을 헤엄치는 범고래의 신기한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게 된다. 시 월드에서는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인기 ‘틴에이저’ 밴드들의 콘서트가 이번 여름 주말마다 열린다. 문의 (619)226-3901

낫츠 베리팜


낫츠 베리팜은 최근 세계 최고 높이와 길이를 자랑하는 나무로 만든 롤러코스터 ‘고스트라이더’를 선보였다.

또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312피트 높이로 로켓처럼 치솟는 ‘슈프림 스크림’이 낫츠 베리팜의 최고 인기 놀이기구로 자리를 잡고 있다. 30층 높이의 빌딩을 시속 50마일 속도로 오르내리고 스릴을 만끽하는 슈프림 스크림은 OC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기도 하다.
문의 (714)220-5200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는 매년 여름철마다 특별 ‘매직 퍼레이드’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디즈니랜드의 퍼레이드에는 150피트 길이의 용과 각종 디즈니 캐릭터, 색색의 열대어, 동물과 병장들이 퍼레이드를 수놓는다. 현란한 조명과 음악에 맞춰 진기한 마술을 보여준다.



매일밤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하늘 위의 환상’이 펼쳐진다. 야외극장에서는 아름다운 뮤지컬이 공연되고 컴퓨터를 통한 입체영상과 음향 효과가 실감나는 ‘빅 베어 플레이하우스’가 서머 스페셜로 막을 열어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디즈니랜드가 처음 문을 열 때부터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킹 아더스 회전마차’ 놀이기구가 1년간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다시 공개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는 유명한 ‘일렉트릭 퍼레이드’(Electric Parade)가 방문객들을 여름밤 환상의 나라로 안내한다. X-게임 선수들의 묘기도 파라다이스 피어 지역에서 매일 열린다. 문의: (714)781-4565www.disneyland.com


유니버설 스튜디오


영화 ‘주라기 공원’과 ‘터미네이터 2’를 재현한 놀이기구들로 유명한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올 여름 시즌부터 시작된 인기 만화영화 ‘슈렉’ 입체 영화가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튜디오가 내놓는 야심작 ‘슈렉 4-D’는 객석 자체가 움직이기 때문에 마치 관객이 영화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는다. 디지털로 처리된 영상이 매우 선명하다. 앉은 의자가 덜컹거리면서 마치 영화에 관객들이 직접 들어가 있는 느낌을 받는다. 특수 효과와 최신 음향시설로 영화가 진행되면서 20여분의 상영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린다.

원시림과 강, 고압 전류가 흐르는 철책선, 각 종류의 공룡 등 모든 것이 실감나게 재현된 주라기 공원은 첨단 컴퓨터에 의해 동작 하나 하나가 정교하게 조작되는 갖가지 종류의 공룡들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실감나게 움직여 관람객들을 순간마다 놀라게 한다.
문의: (818)622-3801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