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가주 유명 낚시터

2003-05-28 (수)
크게 작게

▲카추마 호수 (Cachuma Lake)

덴마크 마을 솔뱅과 포도 재배단지 샌타이네즈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낚시는 물론 캠핑과 피크닉을 겸해서 가볼 만한 이상적인 레크리에이션 공원이다. 완만한 구릉지대에 위치한 이 호수는 총 3,232에이커로 4,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캠프 시설과 수영장, 보트 정박장, 피크닉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관리가 잘돼 아주 청결하다.

이 곳에서 잡히는 어종은 송어, 농어, 블루 길, 메기, 잉어 등으로 낚시 배를 빌려 타고 캠프장 건너편 호안으로 가면 여유 있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인근의 산 구릉으로 이어지는 호젓한 오솔길을 따라 하이킹을 할 수 있으며 승마나 생태계 관찰 또는 공원 안에 마련된 운동장에서 가족, 이웃들과 함께 공차기 등 단체 놀이도 가능하다.
마켓과 낚시 도구점, 스낵바, 주유소, 조랑말 마구간, 세탁장 등의 시설이 완비돼 있어 아주 편리하다. 가는 길이나 돌아오는 길에 솔뱅에 들러 간단한 기념품 샤핑을 하거나 덴마크풍 카페에서 식사를 즐긴다. 인근 샌타이네즈에서 포도주 시음회에 참석해 볼 수도 있다.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를 타고 북상하다. 샌타바바라에서 나오는 154번 도로를 타고 산으로 들어간다. 샌타바바라에서 약 30분간 산으로 올라가면 호수에 도착하게 된다. 솔뱅은 154번을 타고 북서쪽으로 6~7마일 정도 가면 만나게 된다.

▲크리스탈 호수 (Crystal Lake)

경관이 아름답고 무지개 송어가 잘 잡히는 곳으로 유명하며 거리도 LA에서 비교적 가깝다. 울창한 송림과 남쪽으로 우뚝 선 산봉우리 등이 절경을 이루고 등산로가 많아 가족과 함께 등산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는 길은 LA에서 10번이나 210번 이스트를 타고 가다 아주사(Azusa)에서 내려 북쪽으로 직행하면 산으로 오라 크리스탈 호수로 가는 39번과 연결된다.

▲코로나 레이크 (Corona Lake)

사설 낚시터로 송어와 잉어가 잘 잡힌다. 송어는 5마리, 메기는 5마리까지 잡을 수 있으며 잉어는 무한정 잡을 수 있다. 수∼일요일 오픈하며 밤낚시도 가능하다. 보트(20∼30달러)를 빌려주며 간단한 식품과 낚시 도구를 살 수 있는 마켓도 있다. 개인 호수이므로 라이선스는 필요 없지만 12달러(어린이 5달러)의 입장료를 받는다. (909)277-4489.
LA에서 5번 사우스-91번 이스트-15번 사우스로 가다보면 테메스칼 캐년 로드(Temescal Canyon Rd.)가 나온다. 출구로 내리자마자 저수지가 보인다. LA에서는 1시간거리.

▲프라도 공원

LA에서 동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진 프라도 공원의 호수에서는 잉어와 메기 붕어들도 잘 잡히는데 매달 방출되는 송어도 가끔씩 올라온다. 치노의 목장지대에 자리잡고 있어 가는 길에 젖소 떼와 말, 넓은 초원 등 전원풍경을 만날 수 있다. 바비큐와 피크닉 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50여개의 캠핑장도 있다.
가는 길은 60번 프리웨이 동쪽 방향 온타리오 부근에서 83번 유클리드(Euclid) 애비뉴로 갈아타고 남진하면 공원에 도착한다.

▲하지스 호스 (Lake Hodges)

샌디에고 카운티에 있는 하지스 호수는 면적이 1,243에이커 12마일 길이의 뱀처럼 꿈틀거리는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다. 호수는 유명하지 않지만 한번 이 곳을 방문한 사람은 자주 찾게끔 호수의 경관이나 다양한 어종에 반한다고 한다.
잉어가 잘 잡히고 큰 농어와 메기가 많이 서식하는 곳이다.
가는 길은 15번 프리웨이 남쪽으로 달리다 비아 랜초 팍웨이(Via Rancho Parkway)에서 내려 우회전 레이크 드라이브를 만나면서 하지스 호수 사인이 나온다. (619)390-022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