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영화 장면서 성경 메시지”

2003-04-30 (수)
크게 작게

조수아 홍 전도사 5월 3일 영화설교 세미나

동양선교교회 소년부 담당 조수아 홍 전도사(사진)가 ‘영화 설교 세미나’를 오는 3일 오전10시 동양선교교회 웨딩채플에서 갖는다.
‘문화 위의 말씀’(Words over the Culture)을 주제로 실시되는 이 세미나에는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영화들을 선정해 기독교적인 시각으로 해석하고 영화 속에서 기독교적 메시지를 이끌어내는 영화 설교 방법, 설교에 활용하기 위한 영상과 비디오 제작법 등이 소개된다.

조수아 홍 전도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영화 설교’는 초등학교 5, 6학년으로 구성된 동양선교교회 소년부 예배에서 시도돼 이미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설교 방식이다. ‘해리 포터’ ‘스파이더맨’ ‘주라기 공원’ 등 제목만 나열해도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영화를 선정해 성경과 비교분석, 적용된 예화로 만들어 설교에 사용한다.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며 시대 문화의 주도권을 잡고 있는 영화를 설교에 활용해 단지 영화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독교적 시각에서 영화를 재해석하고 복음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


홍전도사는 “영화에서 발췌한 예화를 통해 학생들이 영화를 보면서 메시지를 상기하게 돼 한번 영상예배에 참석한 학생들은 설교 내용 전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억하게 된다”면서 “우리 어린이들에게 영화라는 대중 문화를 성서적, 영적으로 분별시켜줄 이유와 방법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영화 설교 세미나는 어린이 교회학교 교사, 중고등부 교사, 대학부 교사, 청년부 교사 및 영상 미디어에 관심있는 사역자들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회비 30달러.

(213)268-099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