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계미년 ‘양’들 총출동…중국축제 한마당

2003-01-31 (금)
크게 작게

주말행사 샌개브리엘 설날 페스티벌

남가주에서 가장 많은 아시안이 거주하고 있는 샌개브리엘시에서 연중 중국 커뮤니티 최대 축제인 설날 페스티벌(Lunar New Year Festival)이 1일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제12회째를 맞는 이번 이벤트는 밸리(Valley) 블러버드에서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0여개의 블럭이 축제장으로 변하면서 중국 고유의 설날 분위기로 도시 전체가 휩싸이게 된다.


밸리 블러버드 차펠(Chapel) 애비뉴에서 델마(Del Mar)까지 이어지는 퍼레이드에는 30여개의 꽃차가 등장하고 드래곤 댄서, 라이언 댄서, 무술팀, 마칭 밴드의 행렬이 1.5마일 구간에서 이어진다.

계미년 양의 해를 맞아 양을 주제로 한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건강과 운수대통을 상징하는 양들이 행사장에 나와 작은 동물원을 만든다.
차펠에서 가필드(Garfield)까지 이어지는 구간에는 150개의 음식 부스와 공예품 부스가 들어선다. 중국에서 건너온 공산품과 약제 그리고 식품 재료들이 선보여지며 중국, 월남, 태국 음식 부스가 들어선다.

매년 5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행사에 참석하는데 올해도 2개의 무대가 만들어져 각 커뮤니티에서 나온 무용단과 악단의 공연이 이어진다.

중국의 예술품들을 전시하는 문화 빌리지(Cultural Village)가 들어서고 어린이들을 위한 칠드런스 빌리지(Children’s Village)도 만들어져 각종 장난감과 도서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어린이 그림 대회와 장기 대회도 열린다. 오전 10시에는 중국식 설날 제사행사도 축제장에서 열리기 때문에 또다른 볼거리가 될 수 있다.

문의: www.lunarnew yearparade.com


■ 가는 길
LA에서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가다가 다운타운을 지나서 나오는 샌개브리엘시 델마에서 내려 좌회전(북쪽)하면 곧 밸리 블러버드가 나오고 이 곳에 행사장이 있다.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