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캘리포니아 유명 캠핑장

2002-07-17 (수)
크게 작게

▶ 오하이 밸리 윌러 고지(Wheeler Gorge) 캠핑장

풍수지리학적으로 남가주에서 가장 많은 기(energy)가 모인다는 오하이 밸리에 있는 산수가 수려한 캠핑장이다.

해발 1,750피트에 위치한 이 곳은 시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깊은 산중에 들어온 느낌을 가져다 준다. 사막지역으로 물이 많지 않은 남가주에서 보기 힘든 풍부한 수량의 급류가 흐르는 골짜기(gorge) 있어 주말이면 캬약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곳이기도 하다.

캠핑장은 20세기 초반 보이스카웃에 의해 만들어졌는데 지금도 캠핑장 입구에는 당시 스카웃 단원들이 만든 돌집(stone house)이 있다. 아름드리 시카모어와 참나무가 캠핑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데 특히 4~500년이 넘은 떡갈나무들이 높은 하늘을 장악하면서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내고 있다.


캠핑장 옆으로 흐르는 마틸리하강에서 발 담그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송어도 잘 잡힌다. 윌러 고지는 하이킹으로도 유명하다. 캠핑장에서 인근 ‘툴 크릭’으로 향하는 트레일은 아이들도 쉽게 완주할 수 있는 길인데 캘리포니아 100대 하이킹 코스로 선정된바 있다.

로스 파드레스 국립산림청이 관리하고있는 캠핑장에는 모두 73개의 캠프사이트가 있으며 각 사이트는 16피트 길이의 RV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 넓고 여유 있게 만들어져 있다. 각종 캠핑장 시설이 완벽한 곳으로도 유명한데 수도, 피크닉 테이블,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사이트마다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는 화덕이 있다.

가까운 오하이시로 관광을 갈 수도 있으며 차를 따고 남서쪽으로 10마일 정도만 가면 유명한 레크리에이션 호수인 캐스타스 레이크를 만나게된다.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가다가 벤추라시에서 나오는 33번 노스로 갈아탄다. 오하이시를 지나서 약 8마일 정도 계속 북상하면 왼쪽으로 캠핑장 사인이 나온다. 문의: (805)640-197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