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유카이파 리저널팍(Yucaipa Park)

2002-05-10 (금)
크게 작게

▶ 가볼만한 곳

▶ 캠핑-낚시 함께 즐기는 호수공원

샌버나디노 카운티 고산지대 다소곳이 자리잡고 있는 유카이파는 남가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커뮤니티의 하나이다. 이 곳 작은 계곡에 나란히 3개의 호수가 이어지면서 조성된 유카이파 리저널 공원은 따스한 봄 햇살을 만끽하면서 주말 나들이에 나설만한 장소로 너무나 안성맞춤인 곳이다. 어머니날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이곳을 찾는다면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시간을 가질수 있을 듯 하다.

사철 손이 시릴 정도의 시원한 물이 흐르고 북쪽으로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는 샌버나디노의 웅장한 산맥과 앞쪽으로 시원하게 연결되는 구불구불한 야산의 농장들에서 풍기는 시골 냄새가 푸근함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8,000피트 높은 고산에서 시작된 계곡의 물이 우거진 고목들 사이를 지나서 내려온다.

공원 전체가 넓은 잔디밭과 꽃밭으로 형성돼 있으며 군데군데 사과나무도 있다. 피크닉이나 캠핑장소로 그만인데 어린이 놀이터도 3군데나 있으며 5월말에는 물놀이 공원과 모래비치 해수욕장이 오픈 한다.


캠핑을 하려면 미리 예약이 필요하며 캠핑장 시설이 현대식으로 잘돼 있어 불편함이 없다. 그늘을 피할 수 있는 고목도 있고 BBQ 시설도 뛰어나다.

거의 매주 무지개 송어를 3개의 호수에 번갈아 방류해 낚시꾼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16세 이상은 낚시 라이선스를 휴대해야 하는데 라이선스를 비닐 커버에 씌워 앞가슴이나 등뒤에 외부에서 보이게끔 부착하도록 돼있다. 입구에 있는 매점에서는 간단한 낚시도구와 음식도 구입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자동차 당 5달러를 받고 있으며 오전 6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가는 길은 LA 다운타운에서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샌버나디노 쪽으로 약 1시간쯤 달리다가 Yucaipa BL.에서 내려서 왼쪽으로 10분만 오르면 Oak Glen Rd.가 나오면 이 길을 따라 북상하면 유카이파 리저널 팍(YUCAIPA REGIONAL PARK) 정문이 나온다. 문의: (909)790-3127 www.co.san-bernardino.ca.us/parks/yucaipa.htm

<백두현 기자>doopaek@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