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매달 15일 예약 받아

2002-05-01 (수)
크게 작게

▶ 요세미티 캠핑장 예약요령

요세미티에 캠핑장을 예약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날짜는 매월 15일이다. 매월 15일이면 공원 관리국이 그 날부터 4개월 후의 한달기간에 대해 예약을 받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즉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4일 사이에 캠핑을 하고 싶으면 5월15일(오전 7시부터 예약을 받기 때문에 그 시간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에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사이트를 알아본다. 물론 이 날이 지나도 예약은 할 수 있다. 캠프 사이트는 야양장에 도착하는 시기 바로 전날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일부 유명한 캠프 사이트는 예약이 오픈되는 바로 그 날 모든 사이트가 나가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일단 예약에 실패해도 실망하지 말고 자주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예약취소’(cancel)가 있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2~3일을 앞두고 갑자기 사이트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예약을 할 경우 될 수 있으면 주말과 연휴는 피하고 일정도 4박 이내로 잡는 것이 사이트를 구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화로 예약을 할 때는 빌리지 인근에서 사이트를 찾을 것인지 아니면 빌리지에서 떨어진 외진 곳에서 사이트를 찾을 것인 등 장소를 미리 정하고 날짜와 인원수 등을 철저히 준비하고 전화를 건다. 예약번호 (800)436-7275.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reservations.nps.gov에 접속한 다음 요세미티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면 예약을 할 수 있는 캠프사이트가 나오면 이 곳에 날짜와 인원을 입력하고 기다리면 예약 여부를 알려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