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과꽃 축제

2002-04-24 (수)
크게 작게

▶ 가볼만한 곳

오크글렌 사과꽃 축제(Oak Glen Apple Blossom Festival)
가을철 사과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오크글렌은 봄이면 과수원 과일나무에 꽃이 만개 되면서 그 향기가 매혹적인 타운으로 변한다.

샌버나디노 높은 산골짜기 구불구불한 능선을 따라 10여개의 사과 과수원과 40여개의 선물점, 골동품상 그리고 피크닉장과 캠핑장을 갖추고 있는 오크글렌은 도심의 복잡함을 떨쳐버리고 시원한 봄바람을 얼굴에 맞으면서 봄놀이하기 좋은 곳이다.

요즘 같은 봄에는 사과 과수원들이 온통 꽃들로 물들면서 ‘사과꽃 축제’가 열린다. 오는 27, 28일에 열리는 축제에서는 사과꽃 여왕도 뽑고 사과파이 만드는 대회 등 각종 재미있는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 조랑말을 타거나 짚더미에서 뒹구는 행사도 마련되며 기념품 가게에서는 예쁜 수공품들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타운 곳곳에 아름드리 나무가 울창하고 수준급의 음식점에서는 맛깔스러운 메뉴를 자랑한다. 특히 타운 입구에 있는 베이커리는 유명하다.
가는 길은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LA에서 약 1시간 정도 가면 샌버나디노 카운티 레드랜드를 만나고 이 곳에서 약 20분 정도 더 가면 뷰몬트 애비뉴(Beaumont Ave.)가 나오면 내려서 좌회전 9마일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면서 길이 오크글렌 로드(Oak Glen Rd.)로 바뀌면서 타운 표지판이 나온다. 문의: (909)797-6833 www.oakglen.net.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