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웃집 개 죽이는 방법’

2002-03-01 (금)
크게 작게
(How to Kill Your Neighbor’s Dog)
짓궂은 코미디의 주인공은 LA 사는 영국 극작가 피터(케네스 브라나). 지나치게 냉소적인 그에게는 이해심 많은 아내 멜라니(로빈 라이트 펜-숀 펜의 아내)가 있다.

피터는 한때 잘 나가다가 최근 들어 자기 작품이 계속 실패하면서 불안에 빠져 있다. 자신의 최신작을 무대에 올릴 준비를 하면서 재기를 꿈꾸는 피터와 멜라니는 서로를 사랑하나 멜라니가 아기를 원하는 반면 피터는 이에 결사반대 둘간에 보이지 않는 갈등이 인다.

여기에 멜라니는 알츠하이머를 앓는 어머니(린 레드그레이브)를 돌봐야 하고 피터는 스토커의 미행을 받는 데다가 이웃집의 개가 밤새 짖어대는 바람에 신경이 극도로 날카롭다.


한편 피터 작품에 출연할 배우들이 피터의 작품 속 소녀가 사실감이 없다고 말하는 바람에 피터는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새로 이사온 이웃집의 8세난 딸과 사귀기 시작한다. 과연 이 같은 뜻밖의 일은 멜라니가 아기를 갖기 위해 꾸민 짓인가 아니면 진짜로 작품 속의 비현실적인 대사를 고치기 위해 마련된 것인가.

앙상블 연기와 위트 있는 대사 그리고 정확한 코믹 타이밍이 있는 코미디로 특히 라이트 펜과 소녀역의 수지 하프릭터의 연기가 좋다. R. 감독 마이클 칼레스니코. 뮤직홀(310-274-6869), 플레이하우스7(626-844-6500), 폴브룩7(818-340-871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