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동물원 제4회 설 행사

2002-02-01 (금)
크게 작게

▶ 금주의 볼거리

▶ 다양한 말 등장

남가주 주민들에게 각종 동물을 보여주는 동물원 역할 외에도 여러 가지 문화행사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LA동물원(Los Angeles Zoo)이 이번에는 아시아 국가에서 주로 지키는 음력 설(Lunar New Year)을 축하하는 온가족 축제를 마련한다.

설이 이번에는 12일이지만 LA 동물원의 제4회 설 행사는 앞당겨 2일과 3일 양일간 상오 10시부터 하오 4시까지 펼쳐진다. 특별히 이번 해는 말의 해이기 때문에 동물원측은 이번 설 행사에 동물원안의 미니 말, 당나귀, 얼룩말 등 말과에 속하는 동물들을 총동원하여 어린이 관중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아시안들이 지키는 설이기 때문에 아시안 문화 공연단의 각 나라 전통무용이나 무술팀의 무술시범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사자춤을 비롯한 아시안 전통무용과 포크댄스를 볼 수 있고 멋진 쿵푸 시범도 선뵌다.


또 어린이들에게는 ‘행운의 빨간 봉투’(Lucky Red Envelopes)와 행운의 쿠키(Fortune Cookies)도 나누어 준다. 행운의 빨간 봉투는 중국 등지에서는 세뱃돈이나 용돈을 담아 새해 첫날 주는 봉투를 일컫지만 이날 행사에서는 돈 대신 쿠폰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전달 될 예정.

동물원측에서는 어린이들의 말이나 말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조랑말이나 당나귀, 얼룩말들을 지정된 우리에 풀어놓고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볼 수도 있게 했다.

이날은 아시안들이 즐겨 만들거나 집에 간직하기를 즐기는 여러 가지 공예품이나 특산제품 등을 파는 부스와 음식부스들도 들어선다.

LA 동물원은 한인타운의 북쪽에 소재한 그리피스팍 인근에 있으며 벤추라 프리웨이(134)와 골든스테이트 프리웨이(5)의 교차 지역에 위치해 있다.

동물원의 설 축제 참가비는 따로 없고 동물원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다. 동물원 입장료는 성인은 8달러25센트, 2~12세는 3달러25센트. 문의는 (323)644-6400이나 웹사이트 www.lazoo.org로 하면 된다.

<이정인 기자> jungilee@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