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최고의 3열 전기차’… 기아 EV9 선정

2025-10-01 (수) 12:00:00 조환동 기자
크게 작게

▶ 2년 연속 수상 영예

▶ 공간·주행거리 탁월

‘최고의 3열 전기차’… 기아 EV9 선정

기아 EV9. [기아 제공]

2026년형 기아 전기차 EV9이 카즈닷컴(Cars.com) ‘2026 최고의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EV9은 2년 연속 ’최고의 3열 전기 SUV‘ 부문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3열 전기 SUV 라인업 가운데 선정된 EV9은 카즈닷컴 전문 심사 위원단으로부터 3열 전기 SUV 시장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모델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 미국법인 영업 담당 부사장 에릭 왓슨은 “이번 수상은 EV9이 해당 세그먼트를 선도하고 있으며, 전기차 모델로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카즈닷컴 편집자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 위원단은 사용자 기능, 사용 편의성, 주행의 재미, 실용성, 충전 성능 등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카즈닷컴 전문 심사 위원단은 2026년형 EV9의 성능과 다양한 편의 사양, 그리고 가격 경쟁력을 수상 모델 선정 배경의 주요 요소라고 밝혔다.

카즈닷컴은 “EV9은 실질적인 3열 활용성, 넉넉한 적재 공간, 경쟁력 있는 주행거리를 갖춘 이 모델은 가족용 차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충족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빠른 충전 성능과 테슬라 충전 네트워크 접근성이 더해져 EV9은 매우 균형 잡힌 모델로 거듭났다”고 평가했다.

<조환동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