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퍼시픽 팰리세이드, 이튼 산불로 두명 숨지고 건물 1,000채 이상 소실

2025-01-08 (수) 11:55:39
크게 작게

▶ 100마일 강풍 속 대형산불

퍼시픽 팰리세이드, 이튼 산불로 두명 숨지고 건물 1,000채 이상 소실
엘에이 부촌 퍼시픽 팰리세이드에서 어제 발생한 산불로 오늘(8일) 오전 현재 5천 에이커가 타고, 주택등 건물 1천채가 소실됐습니다.

불탄 건물중 대부분은 주택입니다.

팰리세이드 산불은 어제 오전 10시 30분경 노스 피에드라 모라다 드라이브 1100번지에서 발화됐으며 강한 바람을 타고 소실 면적이 5천 에이커로 확산됐습니다.



엘에이 카운티 소방국은 대피하지 않은 사람들이 심한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캘 파이어에 따르면 팰리세이드 전체 지역에서 태평양 연안까지 대피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산타모니카와 칼라바사스 지역에 대한 경보를 포함한 이번 대피령은 수만 가구의 주택과 사업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민과 반려동물을 위한 대피소가 1350 블락 세풀베다 블루바드에 위치한 웨스트우드 레크리에이션 센터에 설치되었습니다.

산타모니카와 라스 버진스 통합 교육구는 오늘 수업을 취소했습니다.

어젯 저녁 알타디나 지역에서 발생한 이튼 파이어로 민간인 두명이 숨졌습니다.

어제 저녁 6시 30분경 알타디나 드라이브와 미드윅 드라이브 근처에서 보고된 이튼 파이어로 오늘 (8일) 오전 현재 1 만 에이커가 소실되고 진화율은 제로 퍼센트입니다.

이튼 파이어로 약 3만8천6백명의 주민들이 대피 경고 상태에 놓여있었습니다.


100채 이상의 건물이 파손되었으며, 여기에는 긴급구조대원들의 집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에이 카우닡 쉐리프국에 따르면 알타데나 쉐리프 국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대피가 이루어졌지만, 건물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는지는 즉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튼 파이어와 관련해 로버트 루나 LA 카운티 쉐리프국장은 오늘 오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상황이 "매우 유동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APD 짐 맥도널드 국장은 이 지역의 날씨가 전례 없고 예측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소방국과 연방 산림청,패사디나 소방국 등이 화재 진압에 나섰지만, 당국은 LA 카운티 소방서 29개 전 소방서가 인력이 부족한 상태여서 다른 주의 자원을 동원해야 할 상황입니다.

패사디나, 알타디나, 라 카냐다-플린트리지, 듀아르테, 몬로비아, 시에라 마드레, 아케디아, 라 크레센타 지역은 대피 명령이 내려졌거나 대피 경고령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의무 대피령이 내려진 지역은 알타디나 드라이브 동쪽, 키넬로아 캐년 로드, 아웃포스트 레인,글렌 스프링스, 쿨리지, 미란다,루즈벨트,베란다,켄클레어, 폭스리지, 캐년 클로즈,그랜드 오크, 뉴욕 드라이브 북쪽, 알타디나 드라이브 동쪽, 시에라 마드레 빌라 애비뉴 서쪽,시에라 마드레 북쪽, 앨런 동쪽, 산타 아니타 드라이브 서쪽,아케디아, 오렌지 그로브와 로즈미드 불러바드 북쪽, 레이크 애비뉴 동쪽, 미칠린다 애비뉴 서쪽입니다.

소방 당국은 시민들에게 대비하고 대피 경고를 준수하며, 비상 구조대가 위험에 처한 지역사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도로 이용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화재의 원인은 조사 중입니다.

이튼 파이어는 엘에이 지역 4개 대형 산불 중 하나입니다.

실마 지역에서도 산불이 발생해 5백에이커를 태웠습니다.

이튼 파이어로 인근 지역에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알함브라 ,아카디아 아주사 볼드윈, 보니타, 버뱅크, 듀알테 ,엘몬티 , 글렌데일 라 캬나다, 라스 버지네스, 몬로비아, 마운틴 뷰, 패사디나, 로즈미드, 샌 개브리엘, 샌 마리노, 사우스 패사디나, 템플 시티 통합교육구에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오늘 두 개의 소규모 산불이 추가로 보고되었습니다.

코첼라 근처의 타일러 산불과 샌퍼난도 밸리의 세풀베다 베이슨의 우들리 산불입니다.

<라디오 서울 정연호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