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한인들 무료 직업교육 받으세요”

2024-09-20 (금) 한형석 기자
크게 작게

▶ 가을학기 신청 접수 개시

▶ ‘핏 테크니션’ 등 프로그램

한인들에게 무료로 직업교육을 제공해 온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가 2024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수강신청을 받는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핏 테크니션’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업은 ▲핏 테크니션 ▲패턴사 ▲샘플메이커 ▲이커머스 ▲옷수선 반 ▲컴퓨터 패턴 반 ▲마킹 그레이딩 ▲영어(ESL) 반 등이 있으며, 10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3130 Wilshire Blvd. Suite 201, LA)에서 각 과목 주 1회 진행되다.

엄은자 원장은 “의류업계는 팬데믹 이후, 미국 현지 생산보다 중국 , 베트남, 인도네시아 및 남미 등 해외생산이 많아지므로 이에 필요한 핏-테크니션의 구인이 많은 바, 이에 대처하여 더 많은 기술직 취업을 위해 가을학기에는 해당 클래스를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기업 취업을 돕기 위한 ESL 클래스도 재개설했다“고 말하고 “이외에도 팬테믹 이후 저가의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돼 구매한 옷을 자신의 체형에 맞추기 위해 옷수선 집에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 추세를 반영해 고급 옷수선 반을 개강하는 등 여러 클래스를 통해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수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학기가 시작되는 1일까지 받지만 장소와 인력 관계로 각 과목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교재비, 재료비 등은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문의 (213)200-5775, (213)487-1107

<한형석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