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CA 개혁신학대 신임 총장에 한재현 목사

2024-08-22 (목)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학문과 인격, 영성 겸비한 하나님 사람 양육”

▶ 평신도 교육원 신설, 성경교육과 리더십 훈련

CA 개혁신학대 신임  총장에 한재현 목사
캘리포니아 개혁 신학대학교가 지난 12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총장에 한재현 목사<사진> 를 선출했다.

한재현 목사는 몬트레이 사랑의 교회에서 목회를 했으며 개혁신학대학교 교수와 이사장을 거쳐 총장으로 일을 하게 됐다.

신임 한재현 총장은 교육 목표로 “ 학교의 학훈이 바른 신학, 바른 인격, 바른 헌신 이라면서 학문과 인격과 영성을 겸비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키워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 졸업생들이 세계 열방으로 나아가 세상을 복음의 빛으로 변화시키는 영적 리더가 되도록 훈련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그래서 2트랙으로 공부를 시킬 계획이다. 학위과정에서는 우수한 목회자와 선교사 양성을 위해 바른 성경해석을 가르치고 사명감을 고취 시킨다. 평신도 교육원을 신설하여 북가주지역의 평신도들에게 성경교육과 리더십, 코칭 훈련 과정을 공급하여 지역교회를 도울 계획이다.

캘리포니아개혁신학교에는 현재 학사(Th.B), 석사(M.Div, M.C.E, M.Miss, M.C.C), 박사과정(D.Min, D.C.C.)이 있다. 박사과정에 선교학박사(D.Miss)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과정에는. 학문과 경험이 탁월한 유명 교수진을 초빙하여, 미주지역 목회자와 세계 각처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이 더 배우면서 자신을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 한다. 그리고 기독교 상담학과정을 공부한 졸업생들이 교회와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훈련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영어권 사명자들을 훈련하기 위한 영어 과정도 시작할 계획이다. 그리고 신학교에서 미국학교처럼, 학점만 따는 신학공부가 아닌 영성훈련을 위하여 채플과 수련회를 통하여 기도훈련과 함께 성경 100독을 강하게 권면할 계획이다.

한재현 총장은 목회자의 아들로 태어나 쳥소년기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경험했다. 경북대학교에서 철학(BA), 총신대학교 목회학석사, 풀러 신학교 석사(Th.M), 선교학박사(D.Miss)를 받았다. LA에 위치한 ITS신학교의 교무과장, 몬트레이 사랑의 교회, OMF미주지부 이사장, 개혁 신학교 이사장을 지냈다. 여러 논문 , 과 ‘열린다! 사도행전>(쿰란) 저서도 갖고 있다.

한편 개혁신학대학교 대학원장은 박춘배 목사, 이사장에 신주범 목사, 서기에 이찬우 목사가 각각 선출했다. 학생처장은 이수복 목사가 담당한다.
연락처 : 이수복 목사 (408)891-0454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