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특급요리사 주인이 한인 입에 맞는 요리 대접
동순원’의 김준호 사장
산타클라라 엘카미노 길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중식당 ‘동순원’은 주인이 바뀌었지만 여전히 우리 한인의 입에 맞는 요리를 만들고 있다.
작년 9월에 ‘동순원’의 새 주인이 된 김준호 사장은 중식당을 운영한 경험은 없지만 고교 시절부터 일식당의 요리를 해 온 특급 요리사이다. 김준호 사장은 현재의 ‘동순원’을 인수하기 전에는 샌리앤드로에서 일식당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어머니도 헤이워드에서 한식당(자매집)을 하고 있다. 가족이 오랫동안 요식업에 종사해 와 처음 해 보는 중식당이지만 전 주인으로부터 빠른 시일 내에 중식을 배웠고 지금은 자신 있게 중화요리를 만들고 있다.
김준호 사장은 ‘동순원’ 고객의 80% 정도가 한인이며 한인들이 좋아하는 자장면, 짬뽕, 그리고 탕수육이 가장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라고 말했다.
‘동순원’ 주방에는 6명이 음식을 만들고 있으며 최대 100명이 앉을 수 있는 홀에서는 5명이 서빙을 하고 있으며 모두 한국어가 가능하다. 주차장을 자동차 수리업체와 함께 사용해 항상 주차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한 달 전에 자동차 수리업체가 다른 곳으로 이전함에 따라 이제는 주차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위치: 3240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95051/ 408-615-9988
▲영업시간: 11:00 AM – 9:00 PM(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