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평통주최***52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 벌여
SF 평통이 주최한 해외청소년 골든벨 대회 참가자들이 대회후 임정택 총영사, 김한일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장, 강완희 SF 교육원장, 최점균 회장을 비롯한 SF 평통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SF 평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 협의회(회장 최점균, 이하 SF평통)는 지난 19일 산호세에 있는 브래넘 고등학교에서 해외청소년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재외 청소년들에게 차세대 통일리더를 육성하고 한국의 역사를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자윤민주주의 평화통일관과 한국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라는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52명이 학생들이 지원해 가족들이 참관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벌였다.
올해는 참가상을 신설해 참가한 모든 학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더많은 지원자들이 참가하도록 상품도 준비했다. 대회 후에는 프리몬트 고등학교의 KDT 댄스팀과 브래넘 고등학교의 K-POP 댄스팀이 흥겨운 춤을 선보였다. 캐스트로 밸리 고등학교의 레이첼 구양과 브래넘 고등학교의 송가영 학생은 한국전통 장구춤을, 밀피타스 고등학교의 임요셉 학생은 섹소폰 연주를 선보였다.
임정택 총영사과 강완희 SF 교육원장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여했으며 김한일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장은 우수상 수여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 5천달러 상당의 치아 교정권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1천달러 상당 치아미백권을 상품으로 후원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는 6월 26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리는 자이언츠이 코리안 헤리티지 나이트 입장권을 후원했다.
최점균 회장은 이날 대회기금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후원해준 김한일 김진덕정경식 재단 대표와 이진희 SF평통 이진희 수석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이유준 ▲최우수상 황현준 ▲우수상 백지혜 ▲4등 장하진 ▲5등 장은빈 ▲통일상 황재강, 이다민 ▲장려상 류진아, 김나애, 장하연, 백지환, 최수민, 이다은, 김주미, 이다민, 이주환, 김두현, 안예나, 김연하, 이시은, 강지나, 주환서, 송가영, 권시은, 이서영, 홍하온, 최지국, 레이첼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