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사진)
법륜스님(사진)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뉴저지 강연이 내달 1일 오후 7시 뉴저지 파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수행실천 공동체 정토회의 지도법사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한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있다. 한인 뿐만 아니라 영어통역 강연을 통해 언어, 인종, 문화의 경계를 넘어서 많은 이들에게 행복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정토회는 “팬데믹 이후 높아진 미래에 대한 불안, 환경 위기,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24년 의료대란 등 국가 간 갈등, 사회 내 분열, 가족과 직장 내 갈등, 고용 불안과 양극화 등 일상생활과 사회 속에서 겪는 갖가지 어려움들이 많은 사람들의 정신적 어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은 우리가 삶에서 겪는 여러 갈등과 고민을 쉽고 재미있고 명쾌하게 풀어내기 때문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번 뉴저지 강연에도 많은 한인들의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법륜스님은 이번 해외 강연에서 외국생활의 어려움과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해외 거주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어떤 조건에서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영어강연을 통해 기존의 종교나 철학을 넘어선 새로운 시대의 삶의 지침이 될 수 있는 희망의 메세지를 참석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연은 5월 2일 캐나다 토론토, 5월 4일 애틀랜타, 5월 6일 워싱턴DC에서 연이어 열린다. 무료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선착순 입장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장소 7 Broa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문의 201-742-3944, newjersey@jungt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