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는 조은화 박사를 초청해 건강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이사장 김대용, 원장 위재국)에서는 재외동포청의 후원으로 조은화 가정의학 전문의를 초청하여 '고혈압 예방법 및 관리법'에 대해 건강세미나를 개최했다.
조은화박사는 강연을 통해서 고혈압의 원인과 올바른 측정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 참가자들이 알아듣기 쉽게 이미지 등을 사용하여 설명하였고 특히 올바른 측정 방법은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카약 단원 학생을 모델로 보여주기도 하였다.
혈압은 24시간 주기로 가장 혈압이 높은 시각에 혈압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하며 소금을 줄이고 칼륨의 양을 늘려야 한다고 했다. 또한 조 박사는 적당한 운동량으로 한 번에 60분씩 주 4회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음식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는데 마늘이나 해조류 등이 좋으며 특히 석류 주스는 맛도 좋을 뿐아니라 항산화제이며 소염제라고 적극 권장했다.
조은화박사는 벨기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의과대학과 수련의 과정을 거친 중국인 의사로 가정의학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이고 소외계층들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해왔다.
강의를 마친 후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다.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에서는 조 박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고 카약 단원들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에서는 류마티즘 관련 건강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408) 641-1004, eudemoniam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