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선공개 곡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 투)로 전 세계를 휩쓰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지민의 솔로 앨범 'FACE'(페이스)에 수록된 'Set Me Free Pt.2'는 3월 17일(한국 시간) 오후 1시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되어 발매 4시간 45분 만에 전 세계 100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솔로곡으로 아이튠즈 역대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운 것으로 이후 'Set Me Free Pt.2'는 10시간 만에 111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섭렵하며 다시 한번 솔로곡 최단기간 기록을 수립했다.
2023년 발매 곡 중 전 세계 100개국 이상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은 지민의 솔로 신곡 'Set Me Free Pt.2'와 지민이 태양과 협업한 'Vibe'(바이브) 단 2곡으로 볼 때 전 세계적인 지민의 음원 파워를 확인할 수 있다.
지민의 'Set Me Free Pt.2'는 미국을 비롯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 등 세계 8대 음악 시장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단숨에 차지해 지민의 인기를 실시간으로 증명했다.
특히 일본에서 발매 24분 만에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라 종전 지민의 '약속'(Promise)이 세운 48분 기록을 제치고 '지민의 기록은 지민이 깬다'는 말을 실감케하며 역대 가장 빠른 1위 기록으로 등극했다.
또한 'Set Me Free Pt.2'는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1위와 아이튠즈 유럽 송 차트 1위를 동시에 거머쥔 아티스트로의 영예와 함께 발매 후 3일내내 1위를 유지,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며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지민의 첫 솔로 데뷔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 공개된 'Set Me Free Pt.2'는 강렬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호소력 짙은 지민의 음색이 지루할 틈 없이 변주되며 감상하는 모든 눈과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곡이다.
한편, 지민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를 사로잡은 선공개 곡 'Set Me Free Pt.2'가 담긴 첫 솔로 앨범 'FACE'를 오는 24일에 발매하며 타이틀 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를 전 세계 동시에 공개한다.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