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정성화, 사기행각에 사진 도용 당해 “터무니없는 내용..강경 대응”

2023-02-22 (수)
크게 작게
정성화, 사기행각에 사진 도용 당해 “터무니없는 내용..강경 대응”

배우 정성화가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된 뮤지컬 영화 ‘영웅’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오는 21일 개봉. 2022.12.08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성화 측이 사진 도용으로 인한 피해 사실을 밝혔다.

21일(한국시간) 소속사 파크위드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권익 보호를 위해 정성화 배우 명예를 실추하고 명의 및 사진, 영상 등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해 악질적인 사기 등에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관용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성화의 사진이 오픈채팅방 주식, 투자 등을 유도하는 사기행각에 사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는 "해당 내용들은 정성화 배우와 전혀 상관없는 터무니없는 내용들이며 명백한 사기"라며 "2차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고 당사 역시 법적인 모든 대응 과정에 합의 없고 선처 없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강경하게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소속사는 "유사 사례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SNS 사칭 계정, 명의 및 사진 도용 등 관련 제보가 있으시면 DM 혹은 파크위드 공식 이메일로 자료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성화는 지난해 12월 개봉한 영화 '영웅'에 출연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