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2023 계묘년 루니툰, 미피 등 토끼 담은 소장템 눈길

2023-01-04 (수) 박솔리 기자
크게 작게
2023 계묘년 루니툰, 미피 등 토끼 담은 소장템 눈길

사진제공=로로피아나

2023 계묘년 루니툰, 미피 등 토끼 담은 소장템 눈길

사진제공=아르켓(ARKET)


2023 계묘년 루니툰, 미피 등 토끼 담은 소장템 눈길

사진제공=앤아더스토리즈


2023년 계묘년은 영리하고 슬기로운 판단으로 어려운 상황을 헤쳐 나가는 ‘검은 토끼의 해’로 예부터 토끼는 다산과 풍요의 상징으로도 여겨지며 민담이나 설화 속에서는 영특한 동물로 묘사되었다. 또한 토끼를 뜻하는 한자어‘묘(卯)’는 만물의 성장과 번창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토끼를 담은 다양한 아이템으로 소장가치를 더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귀엽고 매력적인 토끼를 입고 들다

토끼 모티프의 남성복, 여성복으로 구성된 로로피아나의 신년 캡슐 컬렉션은 자수를 넣은 개인 맞춤 스웨터, 티셔츠, 바지, 코트, 액세서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드 색상 포인트로 컬렉션의 활기를 더했다. 미니 사이즈의 엑스트라 포켓 백과 여성 화이트 솔 썸머 참 슈즈에 레드 에나멜 참으로 장식되었으며, 리빙 제품인 캐시미어 소재의 담요, 베이스볼 캡, 장갑, 양말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다.


아르켓은 영국 디자인 듀오 역 펀(Yuk Fun)과 함께 다가오는 토끼의 해를 기념하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조용하고 우아하며 온화하고 책임감이 강한 십이지의 네 번째 동물인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발랄한 캡슐 컬렉션이다. 동물과 자연,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문화적 역사와 스토리텔링 전통, 중국의 민속예술, 일본의 판화와 직물에서 영감을 받았다. 유니섹스 티셔츠, 토트백, 아동복이 포함된 이번 컬렉션에 역 펀은 컬러, 온화함, 단순한 재미를 살린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를 탄생시켰다.

앤아더스토리즈의 뉴 이어 리미티드 컬렉션은 따뜻하고 시크한 니트, 우아하고 힘을 뺀 트위드 앙상블, 화려한 파티 잠옷, 그리고 어떤 의상이든 돋보이게 해주는 사랑스러운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새해에 행운을 가져오는 숫자나 상징과 함께 곳곳에 등장하는 토끼는 디자인의 디테일 면에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어떤 상황에 착용하든 그에 맞게 어우러지고, 다양한방식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토끼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특별 에디션을 출시한 럭키슈에뜨는 한층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블루, 레드, 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으로 맨투맨 티셔츠, 니트 베스트, 점퍼 카디건, 삭스, 볼캡, 브로치, 스카프 등으로 구성되었다. 대표 아이템인 ‘스트라이프 크롭 풀오버’는 블루 색상에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 패치 자수와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또한 ‘베이스볼 점퍼형 카디건’은 럭키슈에뜨 엠블럼 와펜과 캐릭터 레터링으로 완성했다.

<박솔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