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입대 발표’ BTS 진, 28일 솔로 데뷔 싱글 발표

2022-10-18 (화)
크게 작게

▶ 제목은 ‘디 아스트로넛’…소속사 “팬이 좋아할 다양한 활동도 계획”

‘입대 발표’ BTS 진, 28일 솔로 데뷔 싱글 발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7일 맏형 진을 필두로 입대를 전격 선언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진. 2022.10.17 [방탄소년단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오는 28일(이하 한국시간) 첫 공식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한다고 빅히트뮤직이 19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밝혔다.

빅히트뮤직은 "팬 여러분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아 만든 곡인 만큼 '디 아스트로넛'이 여러분에게 선물 같은 곡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솔로 싱글 준비 과정에서 팬분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활동들도 함께 계획해 봤다"며 "진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활동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진은 이 싱글을 통해 방탄소년단에서 제이홉에 이어 두 번째로 공식 솔로 데뷔를 치르게 됐다.

이 노래는 전날 입영 연기 취소 방침을 밝힌 진이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곡이 될 전망이다.

진은 지난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서 "좋아하는 분과 인연이 돼서 노래를 하나 내게 됐다"며 "앞으로 보여드릴 게 많이 남아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