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케어클리닉(Kheir Clinic·소장 애린 박)이 10월 ‘이민자 건강 인식의 달’을 맞아 시더스-사이나이 암센터 커뮤니티 아웃리치 & 인게이지먼트, LA코리아타운 라이온스클럽(회장 김봉현)과 함께 ‘한인과 이민자 커뮤니티를 위한 무료 건강 &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22일 오전 10시~오후 2시 이웃케어 6가 클리닉과 주차장(3727 W. 6th St. 2층, Los Angeles, CA 90020)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혈압, 혈당 기본 검사에서부터 구강, 시력, 유방암 검사까지 다양한 검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구강검사는 김청·이영송 치과의가 시력검사는 에드워드 이 안과의와 시더스-사이나이의 제이미 이 검안의가 진찰봉사한다. 또 코로나19 백신과 오미크론 부스터샷도 맞을 수 있다.
이외 미겔 산티아고 가주 하원의원 사무실, LA시립 도서관, 시더스-사이나이, 아시안아메리칸정의진흥연대(AAAJ) 등 다양한 정부기관, 의료기관, 비영리단체가 참가해 각종 건강·사회복지·법률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LA카운티 이민부는 생활보호대상자에 대한 가장 최근 심사규정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다양한 의료 및 사회복지 혜택이 담긴 한국어 및 영어로 된 ‘커뮤니티 가이드(Community Resource Guide)’를 포함해 코로나19 자가진단 검사기, 물티슈 등을 참가자들에게 선물로 나눠준다. 저소득층, 건강보험 미가입자, 서류미비자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등록 (https://bit.ly/3M5L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