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에이티즈, 악성 유튜버 고소..“선처·합의 절대無”

2022-08-16 (화)
크게 작게
에이티즈, 악성 유튜버 고소..“선처·합의 절대無”

그룹 에이티즈가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군자동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진행된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에는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를 포함해 ‘프로파간다(PROPAGANDA)’, ‘섹터 1(Sector 1)’, ‘사이버펑크(Cyberpunk)’, ‘더 링(The Ring)’, ‘WDIG(Where Do I Go)’ 그리고 ‘뉴 월드(New World)’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2022.07.28 /사진=스타뉴스

그룹 에이티즈가 악성 유튜버를 고소했다.

에이티즈 소속사 KQ 엔터테인먼트는 17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최근 악질적인 영상을 게재한 한 유튜버에 대해 16일 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저작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했으며 관련한 증거자료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특히 소속사는 "해당 유튜버는 왜곡된 내용들을 사실인 것처럼 영상을 제작하여 개인 영리까지 취하고 있는 매우 악의적인 사례라고 판단했다"며 "당사는 이번 건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외에도 당사 및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일방적 주장 및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이들은 지금이라도 삭제하길 권고하는 바이며 향후 처벌에 대한 선처나 합의는 절대 없음을 알려드린다"라고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KQ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당사 및 당사 소속 아티스트 ATEEZ는 최근 악질적인 영상을 게재한 한 유튜버에 대해 어제(16일) 수사기관에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저작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하였으며 이와 관련한 모든 증거자료를 제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유튜버는 왜곡된 내용들을 사실인 것처럼 영상을 제작하여 이를 통해 개인 영리까지 취하고 있는바 매우 악의적인 사례라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ATEEZ를 향한 팬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을 기만한 점에 있어 당사는 이번 건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결정했습니다.

이외에도 당사 및 당사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일방적 주장 및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이들은 지금이라도 삭제하길 권고하는 바이며, 향후 처벌에 대한 선처나 합의는 절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쓸 것이며, 관련 제보 및 증거자료는 아래 메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