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환절기 헤어·바디 케어도 잊지마세요~

2022-03-16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헤어와 바디 관련 신제품들도 속속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에서 손상된 모발케어는 물론,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출시했다.

‘실크테라피 3D볼류마이징 에센스’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힘 없이 꺼지는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륨 개선 에센스로, 48시간 지속되는 컬링 및 볼륨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실크 단백질, 화이트 트러플, 판테놀 등의 성분을 배합한 판테놀 컬 부스터TM 포뮬러가 손상 모발의 큐티클 개선을 도와주고 풍부한 영양과 수분감을 전달해 모발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정돈해 준다.

특히 깊은 보습감이 느껴지면서도 끈적임 없는 제형은 뭉침 없이 빠르게 흡수돼 부드럽게 마무리되면서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옆머리, 정수리, 뒷머리 모발 볼륨 개선을 포함한 13가지 임상 시험을 통해 제품력 또한 입증 받았다.

동성제약의 리케아 프로페셔널은 손상모 맞춤 시술을 위한 프리미엄 헤어케어를 도와줄 ‘더 살롱 케어’ 라인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5종은 ‘디-플렉스(D-plex)’, ‘에이치-플렉스(H-Plex) 앰플 트리트먼트‘, ‘안티옐로우 보색샴푸’와 ‘로즈샴푸’, ‘그레이샴푸’ 샘플 2종이다. 손상이 심해 시술이 어려운 모발에 적합한 특수 처방으로 원하는 헤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을 준다.

특히 지난 2018년 출시된 ‘디-플렉스’는 살롱 전문가 사이에서 손상모 회복 효자템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디-플렉스’와 ‘에이치-플렉스’ 세트로 새롭게 리뉴얼 출시되었다.

염색, 탈색 후 손상 없이 컬러케어를 돕는 보색-컬러샴푸 신제품도 눈에 띈다. ‘안티옐로우 보색샴푸’는 탈색 후 모발에 남아있는 노란기와 주황기를 중화시켜 염색 시 드라마틱한 컬러 표현을 도와주는 탈색 전용 샴푸다. 맨손으로 사용해도 피부 착색 걱정이 없어 시술 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로즈계열, 그레이계열 모발의 색상을 오랫동안 선명하게 유지시켜주는 ‘로즈샴푸’, ‘그레이샴푸’ 샘플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바디워시 브랜드 온더바디는 쌀겨부터 쌀눈까지 순한 영양을 오롯이 담아 쌀뜨물로 샤워한 듯 맑고 촉촉한 바디 피부로 가꿔주는 ‘온더바디 라이스테라피 바디워시’ 2종을 출시했다.

척박한 제주 땅에서 자라나 강인한 생명력을 품은 제주 산듸쌀의 쌀겨오일과 쌀 발효수, 시어버터를 함유한 라이스 시어버터 콤플렉스™를 50,000ppm 담아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는 약산성 포뮬러로, 마치 뽀얀 쌀뜨물로 샤워한 듯 맑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며 샤워 후 당김 개선 100% 만족, 쌀뜨물로 샤워한 듯 맑은 피부 96.7% 만족, 건조로 인한 간지러움 완화 100% 만족 등 소비자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20가지 화학 성분 무첨가 포뮬러로 순하게 피부를 케어해주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 기관인 독일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인정받아 모든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 머스크의 향기를 품은 ‘아이보리 머스크향’과 상큼하고 시원한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인 ‘라임 버베나향’ 2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위생 전문 브랜드 ‘세균아 꼼짝마’ (이하 세꼼마)의 핸드워시가 2017년 6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50만개를 돌파하며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신선함이 가득한 그린허브향을 출시했다.

‘세꼼마 핸드워시’는 99.9%항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효과는 물론,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4종, 파라벤 6종, 미네랄 오일 등 20 가지 성분 무첨가로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 25가지를 첨가하지 않은 향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2번 이상 펌핑 시 형성되는 3천 만개 이상의 쫀득한 미세 거품이 손톱 밑 때까지 꼼꼼하게 세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초미세먼지 98.2% 제거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쳤다.

또한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세라마이드 등 보습 성분 함유한 포뮬러를 적용, 잦은 손 세정에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요즘과 같이 손을 자주 씻을 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