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봄 문턱, 상반기 안티에이징 제품 출시 활발

2022-03-09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봄 시즌을 겨냥한 안티에이징과 피부진정 아이템 등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혁신적인 캡슐 기술로 빠른 효능을 구현한 ‘자음생세럼’을 새롭게 출시했다. 설화수 자음생세럼은 2018년 출시 이후 1,000억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자음생에센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진세노믹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피부 자생 에너지와 빠르게 차오르는 3중 탄력 효과가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인삼 1,000g 중 1g에서만 추출 가능한 극미량의 희귀 인삼 사포닌을 최대 6,000배 농축한 활성뷰티사포닌으로 피부 자생력을 키워 피부 노화의 근본을 케어한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진세노믹스의 효능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를 돕도록 최신 테크놀로지로 진화된 진세노믹스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적인 캡슐이 효능 물질을 막으로 감싼 형태라면, 진세노믹스 캡슐은 제조 과정에서 효능 성분끼리 결합해 스스로 만들어지는 캡슐이라 할 수 있다. 효능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면서도 외피가 없어 흡수가 빠르다.

LG생활건강은 이미 깊어진 주름은 물론 서서히 드러나고 있는 주름까지 다스려 광채 링클 케어를 선사하는 ‘후 천기단 화현 링클 리페어’를 선보였다.

스페셜 링클 케어 제품인 ‘후 천기단 화현 링클 리페어’는 이미 겉으로 드러난 짙은 주름선을 케어해줄 뿐 아니라 아직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 주름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후의 대표 라인 ‘천기단’의 핵심 성분인 ‘천기비단’과 한방 성분을 함유해, 칙칙한 주름 부위에 생기와 광채를 더해주며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토탈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눈가 주위를 비롯해 주름이 고민인 부위에 바르는 순간 고농축감의 크림 제형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면서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탄력 있고 환하게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마이크로바이옴의 힘으로 5가지 피부 노화 징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더마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인 ‘토탈유스 바이옴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20대 피부에서 더 많이 발견되는 유산균 사균체 성분을 함유한 처방이 사용됐다. 주름 개선은 물론 탄력, 모공, 보습, 피부톤 등 5가지 피부 노화 징후를 케어하며 빈틈없이 탄탄하고 입체적인 피부 탄력을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기존 제품 대비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에 리페어 효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리페어 보습 크림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이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블루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활용했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이단으로 2차 발효하고 10단계의 농축, 정제 과정을 거쳐 2,000배 작아진 0.5kDa의 혁신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이로 인해 263배 빠른 흡수율과 300%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능을 선사한다.

사용 직후 손상 피부 장벽을 62.2% 일시적으로 개선하고,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속 건조를 해결해 준다. 또한 100시간 동안 피부의 촉촉한 보습 막을 유지해 준다. 블루 히알루론산 성분과 함께 베타글루칸과 판테놀, 세라마이드가 포함되어 피부 장벽을 한층 더 강화시킨다.

크림은 중건성용과 지복합성용 두 가지 피부 타입으로 출시되며, 피부과 테스트 및 하이포알러지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해 민감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 개선을 위해 고객의 스킨케어 사용 행태 연구결과를 적극 반영한 점도 특징이다. 제품 모서리를 둥글게해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하고, 45도만 돌려도 용기가 열리는 ‘이지 오픈(Easy-open)’ 방식을 적용했다.

에스트라는 급민감 피부를 위한 ‘에이시카 스트레스’ 라인을 일상 속에서 미세한 자극으로 인해 손상되는 피부를 데일리로 관리할 수 있는 더마 진정 솔루션 ‘에이시카365’로 새롭게 리뉴얼 론칭했다.

민감해진 피부를 데일리로 진정시키는 ‘에이시카365’ 라인은 총 3종이다. 자극 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특수 개발한 에스트라의 핵심 진정 성분 ‘CICA BPMTM’으로 더욱 효과적인 진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농축 CICA BPMTM 마이크로좀 성분 78%가 함유된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은 진정과 잡티 흔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온도와 피부결, 일시적인 붉은기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에스트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패드 제품인 ‘에이시카365 소프트 진정팩 패드’는 민감피부를 위해 특수 개발한 부드러운 더마 소프트 시트로 빠르게 진정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크림’은 CICA BPMTM에 특화 진정 성분인 판테놀 5%를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기존보다 2배 길어진 48시간 수분 지속 효과를 선보인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