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힘찬 호랑이 기운 담은 뷰티 아이템

2022-02-09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임인년 새해를 맞아 뷰티업계가 호랑이를 상징하는 한정판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에디션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한율은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통해 다짐의 시간, 도약의 시간, 결실의 시간을 표현했다.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은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경기도 여주에서 유기농법 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 ‘홍국균’으로 2번 발효한 빨간쌀을 주 원료로 사용해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빨간쌀 진액 스킨’, 어린쑥 강화수를 함유해 피부 속 수분공급과 유해환경·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어린쑥 크림’, 고흥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와 자연발효 유자수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달빛유자 수면팩’ 등 이다.

샬롯 틸버리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강렬한 레드 컬러의 호피 패턴의 한정판 ‘타이거 에디션(Tiger Edition)’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 대표스킨케어 제품인 ‘샬롯츠 매직 크림’과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어브러쉬 플로리스 피니쉬 파우더’ 외에도 샬롯 틸버리의 시그니처 립스틱 ‘매트 레볼루션’의 한정판 신규 컬러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모델 한소희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매트 레볼루션 타이거 에디션 케이-로맨스’는 한소희 특유의 고혹적인 분위기와 도시적인 이미지를 풍부한 딥 베리레드 컬러로 담아냈다. 캐시미어를 연상케 하는 뛰어난 포뮬러가 입술에 닿는 순간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세련되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새해의 평안과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염원하는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은 ‘후’에서 선보이는 2022년 첫 번째 에디션으로, 새해를 맞아 왕후에게 올리던 귀한 선물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금빛으로 빛나는 환유 동안고 용기는 눈부시게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을 상징하고, 패키지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영친왕비 자수각주머니를 모티프로 하여 새해의 밝은 소망을 표현했다. 특히 태평성대가 올 때 날아든다는 봉황을 담아 행복과 장수를 염원하는 의미를 전하고 불로초와 파도, 구름 등 화려한 오색 자수 무늬로 우아한 기품과 왕실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환유 동안고’는 귀한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와 진귀한 한방 성분을 바탕으로 왕후의 피부 비방을 담아 눈가를 티 없이 맑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아이 케어 제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용량을 두 배로 늘려 특별함을 더했다. 또 피부의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불후의 명작 ‘환유’ 라인 7종 전 제품이 미니어처로 풍부하게 구성됐다.

키엘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BT21과 함께한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개성 넘치고 귀여운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뉴욕에 처음 문을 연 키엘 약국과 뉴욕을 상징하는 대표 건축물 앞에 옹기종기 모인 BT21 캐릭터를 담은 디자인과, 미스터 본, 울트라 훼이셜 크림 등 키엘을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와 BT21의 캐릭터가 패턴으로 어우러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