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 손상된 모발과 두피의 건강이 고민인 소비자들을 겨냥한 틈새 공략 아이템의 출시가 이어졌다. 가려움을 완화하고 피부결을 케어해주는 바디관련 제품들도 함께 속속 출시됐다.
먼저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현대인들의 탈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는 현대인들의 잘못된 두피관리습관 및 여러 외부환경으로 인해 가늘고 얇아진 모발을 건강하고 볼륨있게 케어해주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모근을 만들어주는‘ 자연유래 캘러스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부터 건강한 두피 환경을 완성해준다. 또한‘ 정수리 볼륨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현대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힘없이 축축 쳐지는 정수리 모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해 파라벤, 벤조페논 등 걱정되는 성분 10가지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약산성 포물러를 적용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두피가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를 공식 론칭하고 샴푸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는 환경적 요인과 잘못된 세정습관으로 민감해진 지성, 건성 두피를 위해 두피 타입별 맞춤형 세정 기술을 적용, 말끔한 세정력은 물론 두피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구현했다.
먼저, 지성 두피용인‘ 더마 스칼프 프로 세보 샴푸’는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기름지고 찝찝한 두피 고민에 집중했다. 지성 맞춤형 세범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불필요한 유분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들거리는 두피 고민을 해결하고 두피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가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향균 성분으로 잘 알려진 클림바졸로 각질을 관리해 지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지성/민감 두피 4대 고민인 ‘과도한 유분, 두피 불편감, 각질,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의 효능을 확인했다.
‘더마스칼프 프로 센시티브 샴푸’는 건조하고 가려운 건성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맞춤형 베리어 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두피 장벽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촉촉한 두피 환경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내놓았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단백질을 비롯한 핵심 성분을 38,000ppm 함유한 바이오-프로틴 시스템을 적용, 기존 탈모 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자 하는 2030 세대 및 긴머리의 여성 소비자의 니즈 해결에 중점을 두었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모발 타입에 따라 푸석한 모발을 위한 고영양 샴푸와 고영양 앰플 트리트먼트, 힘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샴푸, 볼륨 트리트먼트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이 식약처에 탈모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모발빠짐개선 효과, 모발 부드러움 개선 효과, 뿌리볼륨 48시간 지속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
이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