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개관 이벤트
2021-07-23 (금) 12:00:00
하은선 기자
▶ LACMA 인근 9월말 오픈
▶ ‘오즈의 마법사’등 상영, 미야자키 하야오 회고전
오는 9월30일 LA 한인타운에서 가까운 LA 카운티 뮤지엄(LACMA) 인근에 개관하는 아카데미 영화박물관(관장 빌 크래머)이 첫 대면행사로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고전 영화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를 특별 상영한다.
아카데미 영화박물관의 개관 특별 상영회는 프리츠커 수상자인 이탈리아 건축가 렌조 피아노가 설계한 1,000석 규모의 구형 극장에서 작곡가 데이빗 뉴먼이 지휘하는 아메리칸 유스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함께 한다. 방문객들은 박물관의 주요 전시인 ‘영화 이야기’(Stories of Cinema)의 일환으로 ‘오즈의 마법사’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와 도로시의 루비 슬리퍼를 만날 수 있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은 1927년 창립 이래 영화의 역사와 예술, 과학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는 세계적인 박물관이다. 개관 행사로 포문을 여는 아카데미 영화박물관의 영화상영회는 3개월 동안 2개의 극장에서 115편의 영화 상영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전시인 개관 특별전은 일본 영화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의 회고전이다. 그의 대표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과 ‘이웃집 토토로’(1988) 등이 상영되고 작품 원본 이미지보드,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등을 통해 미야자키 하야오의 60여 년 영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
하은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