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요셉 목사,미국 교회와 파트너십, 복음전도에 협력
레드우드시티로 교회를 이전한 박요셉 목사(왼쪽)가 리드머 교회 폴 슐트목사와 온라인 예배에서 인터뷰를 하고있다. <사진 코너스톤 커뮤니티 교회>
지난 15년간 팔로알토에서 예배를 드려왔던 코너스톤 커뮤니티 교회 (담임목사 박요셉)가 2월초부터 레드우드시티로 이사하여 새롭게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다.
박요셉 담임 목사는 “ 팬데믹 상황 가운데도 기존에 있던 팔로알토 예배당을 떠나 새로운 예배 처소를 찾게 되었다.”면서 “성도들이 함께 창세기 39- 50장의 성경 말씀을 읽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요셉 목사는 전 교인 타운홀 미팅을 통해 7년 흉년을 겪을 때 애굽에서 가장 좋은 고센지역의 기름진 땅을 야곱 가족들에게 피할 곳으로 주셨던 것 처럼,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믿고 모두 마음을 모아 이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코너스톤 커뮤니티교회가 새로 이전하여 예배를 드리는 교회당은 레드우드시티에 있는 리디머 루터교 교회 (Redeemer Lutheran Church, Redwood City)이다. 박요셉 목사는 “팬데믹 상황 가운데 모두가 교회 건물을 함께 쓰는 것을 꺼려 하는데, 리디머 교회의 폴 슐트 (Paul Schult) 목사님은 우리에게 기쁘게 파트너십의 손길을 뻗었주었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코너스톤 교회와 리디머 교회는 각각 2월 첫 주일 온라인 예배서 가진 대담 인터뷰에서 슐트 목사는 “영적으로 선교지와 같은 베이지역에서 교회들이 복음을 위해서 더 자원을 나누며 함께 협력해야 할 때가 되었다”며 코너스톤교회를 환영했다. 박 목사는 리디머교회는 주변 백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코너스톤교회는 지역의 이민자들에게 복음 사명을 다하자며 아름다운 파트너십의 관계를 다졌다.
코너스톤 커뮤니티교회는 팬데믹 상황 가운데 예배당을 이전했기 때문에 이전 감사 예배는 5월말에 가질 예정이다. 현재 매주일 레드우드시티 새 예배당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예배를 드리고 있다. 한어 예배는 오전 8:30 /11:30, 영어 예배는 오전10시, 청소년 예배는 오전 11:30, 그리고 어린이 예배는 오후 2시에 드리고 있다.
새 교회 주소: Cornerstone Community Church, 468 Grand St. Redwood City, CA 94062. 교회 웹사이트 Cccpaloalto.org.